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교육 소외없는 세상 위한 공익사업 행보 `눈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교육 소외 없는 세상을 위한 공익사업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져 온 사회공헌 활동이기 때문.

`사업이 확장될수록 사회 환원율도 커져야 한다`는 경영 이념 아래 다각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교육에 소외 받는 사람이 없도록 `검정고시` 지원에 힘쓰고 있는 것이다.

학업을 중단한 소외 이웃들에게 다시 학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업 중단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안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하는 `검정고시` 지원은 다각도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초 총 330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이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는 3억 3천만원 상당의 온라인 강의와 교재 세트를 전달한 바 있다.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0년 연속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에듀윌이 지난 8년간 지원한 검정고시 수강권으로 공부한 응시자의 합격률은 평균 81.2%로 평균 합격률인 77.4% 대비 월등히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검정고시 기증 10년차를 맞아, 에듀윌은 이 사업을 더욱 전문화시키고 체계화 시키기 위해 올해 최초로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하기도 했다.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에듀윌로부터 검정고시 과정을 전달받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 공부를 가르치고 멘토링을 해주는 등 `명예 보호관찰관` 역할을 하게 된다.

교육 소외 없는 세상을 위한 활동은 이뿐만이 아니다. 에듀윌은 9년째 장학생을 선발해 후원해오고 있다.

본 제도는 성적 및 학교 생활에서 우수하고 성실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업과 생계비 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사회복지기관 및 학교 추천을 통해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지난 3월에는 서울 구로구 에듀윌 본사에서 `제9기 에듀윌 장학생` 10명을 선정,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