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값 치솟는 소형주거상품,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 주목
-1인 가구 증가, 공급 희소하고 거래량 급증해 시세차익 · 임대수익 노려볼만…

최근 1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소형주거상품이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끌자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떠오르는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해마다 되풀이 되는 전세난과 대출 규제에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수요자들이 소형주거상품을 선택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소형주거상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동서건설㈜이 이달 김포 풍무2지구 도시개발구역 최고 중심지로 평가되는 곳에 `김포 풍무 웰라움 퍼펙트 시티` 오피스텔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김포 풍무지구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로 지하 5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1~45㎡, 총 567실로 공급된다. 또 지역 최초인 단지 내 CGV 영화관 입점까지 확정돼 `최대 · 최초` 두개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김포 풍무 웰라움 퍼펙트 시티`는 지역 내 최대규모의 오피스텔이라는 점과 단지 내 CGV입점이라는 희소성으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원스톱 생활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김포시청, 풍무파출소, 종합운동장, 풍무중앙공원, 김포근린공원 등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교통 인프라는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를 역대 최강 스펙의 오피스텔로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다.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김포도시철도(전체 공정률 약 94%) 풍무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를 향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단지가 역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역세권 프리미엄을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점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완벽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풍무역(가칭)이 개통되면 이를 통해 공항철도는 물론 지하철 5 · 9호선로 환승이 용이해 서울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올림픽대로를 등을 이용하면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20분 대)와 강남(40분 대)의 이동도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는 LG, S-Oil 등 상주인구 약 16만 명이 입주 중인 마곡지구까지 10분~15분 대면 도달이 가능한 직주근접 소형주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거점 도시로 탈바꿈될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풍무 · 마곡지구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주거 및 투자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52(사우동 493-7번지)에 위치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