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정보통`, "신축빌라매매 하자피해 줄이는 법? 필수사항 반드시 확인해야"
집값이 지속 상승하면서 `내 집 마련`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신축빌라 매매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거 편의가 확충된 신축빌라 매매는 현명한 주택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지만 하자 있는 매물을 매매했다가 피해를 입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가 하자 없는 신축빌라 매매에 성공하는 방법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이 대표는 공개 이유에 대해 "잘못 시공된 집을 매매했다가 결로나 곰팡이 문제로 골치 아플 수 있고, 벽간소음과 층간소음 속에서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어 안락해야 할 집이 스트레스 가득한 공간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다"며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신축빌라 매매 시 체크해야 할 중요한 사항들을 공개한다"고 말했다.

`빌라정보통` 이 대표에 따르면 하자 있는 집을 매매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최저가`라는 광고에 현혹된 경우가 많다. 일부 현장 공급자들은 최저가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저렴한 자재만을 사용해 저품질로 집을 만들어 내놓는다.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것이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

결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창호`를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 신축빌라 매매 현장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창호는 `이중 페어 유리`로 단열과 방음에 우수하다. 다만, 이중창에도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이중창의 두께도 꼭 체크해야 한다. 거실 창호와 방 창호가 동일한지도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세대 간 층간소음을 완화시키는 완충재가 시공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사회적 이슈로도 큰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바닥 마루를 시공하기 전 완충재 역할을 하는 `차음재`가 설치돼야 한다.

아울러 `빌라정보통`은 빌라 수요자들이 안전하고 올바른 신축빌라 분양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서울과 경기 고양시, 파주시 신축빌라 분양 시세를 공개했다.

`빌라정보통`이 공개한 서울 강북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7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미아동과 번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3천, 우이동과 수유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억5천에 거래되고 있다.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창조문화산업이 특화된 서울 서북권의 마포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23~7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망원동과 성산동 신축빌라 분양이 2억3천~4억2천에 거래된다.

서대문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북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5천, 홍은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3억 사이, 홍제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3억1천선에 거래가 진행된다.

이어 전용면적 17~69㎡(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은평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갈현동과 구산동 신축빌라 매매와 불광동 현장, 신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응암동 현장이 1억8천~4억1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녹번동과 대조동 신축빌라 매매와 역촌동 현장은 2억5천~3억8천, 증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2천~3억2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준공업지역을 혁신하면서 신성장산업의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서남권의 강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화곡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1천~3억4천, 등촌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5천~2억8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공항동과 방화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천~3억3천에 이뤄진다.

양천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0~56㎡(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목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8천~3억2천, 신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5천~3억7천, 신월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2억9천선에 거래된다.

아울러 경기 북부권의 고양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83㎡(방3욕실2)를 기준으로 관산동과 동산동, 내유동 신축빌라 분양이 1억4천~3억4천에 진행된다.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설문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 식사동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4천, 문봉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7천에 거래가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파주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73㎡(방3욕실2)를 기준으로 상지석동과 야당동, 동패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3억4천 사이에서 거래된다.

이들 지역 중 수유역과 미아역이 주목받고 있으며 등촌역과 염창역 신축빌라 분양과 응암역, 역촌역, 망원역 신축빌라 매매 그리고 불광역과 홍제역, 녹번역 신축빌라 매매도 인기다. 화곡역과 신정역 신축빌라 분양과 목동역, 금촌역, 야당역 신축빌라 현장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3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빌라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