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 ‘찾았닥’ 3000명 소비자와 통했다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바이앤어스의 ‘찾았닥’ 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이 소비자 리뷰 3000건을 달성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3월부터 베타 서비스 운영을 시작하며 함께 실행한 두 차례의 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 프로모션을 결과이다. 나에게 맞는 의사 찾기 서비스 ‘찾았닥’ 은 의사 정보 중심의 새로운 의사 정보 검색플랫폼이다.

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좋은 의사를 찾아주는 ‘찾았닥’ 서비스의 가치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로, 이미 3,000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찾았닥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였다.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제보된 좋은 의사의 수는 2,500명 정도이다. 이에 대해 캠페인 참여자의 대다수는 정보의 격차가 큰 의료계에서 소비자가 보여주는 집단지성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바이앤어스의 김수재 대표는 병원을 알리고 홍보하는 방식들이 의사가 중심이 되는 패러다임의 전환이 일어날 것이라 예상했었다. 이제까지 병원브랜드나 가격, 이벤트 중심으로 마케팅을 했던 병원들도 가장 기본적인 의사의 중요성을 어필하는 ‘찾았닥’ 서비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달 진행했던 찾았닥 ‘의료서비스 소비 행태’ 설문조사를 통해 중요한 의료서비스일수록 병원의 이름보다 의사의 이름을 검색하는 지금의 소비자 트렌드를 확인했다. 차세대 의료앱/웹 서비스 시대가 열린 것이다.

좋은 의사 찾기 ‘찾았닥’ 서비스의 김수재 대표가 생각하는 좋은 의사란 소비자를 감동시킨 의사라고 이야기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공개된 장을 통해 그러한 감동을 공유하는 소비자 플랫폼을 만든다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는 것이 그의 서비스 철학이다.

‘찾았닥’ 은 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된 수천 개의 제보 확인 결과, 2018년 상반기 좋은 의사 키워드를 ‘친절한’, ‘과잉진료 하지 않는’, ‘꼼꼼/세심’ 등으로 꼽았다. 소비자의 의식 수준의 향상으로 병원도 서비스 분야이기 때문에 의사의 ‘친절성’ 에 대한 중요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의료기술의 진화로 인공지능 로봇이 수술에 참여하는 시대가 열렸지만 ‘의료’ 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서비스인 만큼 의사의 역할은 앞으로도 중요하다. 환자의 마음에 공감하고 같은 눈높이에서 안정적인 진료를 제공하는 의사라는 존재는 아직 대체 불가이기 때문이다.

한편,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바이앤어스의 김수재 대표는 ‘찾았닥’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좋은 의사를 찾고 소비자에게 알리는 의미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