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소녀` 김세화, 미혼 고집하는 이유 봤더니…`뭉클`
가수 김세화가 결혼을 포기하고 미혼인 이유를 공개했다.

31일 방송된 TV조선 `마이웨이` 에서는 `나비소녀` 등으로 알려져 있는 가수 김세화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오랜만에 대중에게 근황을 공개한 김세화는 골드미스로서 전원주택에서 홀로 살고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세화가 두 여동생들, 치매에 걸린 어머니, 골드미스로서의 삶을 공개했다.

김세화는 "부모님이 일찍이 이혼하셔서 엄마가 일하러 나가시면 내가 큰딸이니까 엄마 오시기 전 동생들 다 씻기고 그랬다. 그래서 어렸을 땐 동생 돌보는 생각만 했다"고 고백했다.

어린 나이에 집안 살림을 꾸려갔던 맏이가 안쓰러워 더 많이 아꼈던 어머니는 안타깝게도 최근 치매에 걸려 요양병원에 입원해야 했다. 김세화는 "병원에 물어보면 딸 이야기는 안 한다고 하더라. 우리 외할머니 이야기만 한다고 하더라. 외할머니 살아계셨을 때 그 나이로 돌아간 것 같다. 그래서 혹시나 우리도 못 알아보게 될까봐 겁난다"며 심정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결혼할 기회가 두 번 있었다. 근데 `내가 결혼하면 우리 엄마, 내 동생들은 어떡하지?` 그래서 두 번의 기회가 있었는데 난 결혼을 안했다. 어머니가 치매로 정신 없는 상황에서도 `나는 네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하신다. 그러면서 우리 동생들한테 `너네 뭐 하고 있는 거니. 언니 저러고 있는데`라며 동생들한테 언니 좋은 사람 소개시켜달라는 말도 한다"고 속사정을 공개했다.

김세화는 이날 방송을 마무리하며 "난 자신있게 잘 살았다. 남한테 피해주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하고 있다. 혼자 씩씩하게 잘 살아가고 음악도 좋은 가수라 생각하는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 그냥 흘러가는 대로, 편안한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지내니까 좋다"고 말했다. 또 결혼에 대해선 "뒤늦게라도 가야지 않겠나. 근데 그건 내 욕심이고 그런 일이 내게 닥쳐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고 솔직하게 덧붙였다.

한편, 김세화는 전유성에게 발탁돼 `쉘부르`에서 노래를 하다 41년 전 `나비소녀`로 데뷔해 주목받았다. ‘눈물로 쓴 편지’를 발표, 수많은 팬레터를 받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 외에도 권태수와 함께 부른 ‘작은 연인들’ , `아그네스`, `타인인 줄 알면서도` 등이 그녀의 대표곡이며 유익종, 이치현, 백영규, 조항조, 임지훈 등과 듀엣을 부르기도 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