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성폭력 예방 및 대응 지침을 마련했습니다.

한샘은 지난 6개월간 준비를 거쳐 기존 성희롱 예방절차와 매뉴얼을 개정한 새로운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 예방 및 대응 지침`을 완성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새 지침은 기존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성평등과 법, 고충처리, 심리, 소통부문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자문단의 감수를 거쳐 마련됐습니다.

특히 한샘은 이번 지침에서 성희롱과 성폭력뿐아니라 성차별도 보호 대상으로 확대했습니다.

법령으로 회사에 조치의무가 있지는 않지만 성차별적인 문화가 성희롱과 성폭력을 유발한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한샘은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성고충 심의위원회에서 성고충 사건에 대한 해결 프로세스를 강화했으며, 사내 성평등 전문 고충상담원을 지정해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전문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관리자급 이상은 기존 성희롱 예방교육뿐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교육 과정도 이수하도록 준비중입니다.

한샘관계자는 "성차별, 성희롱, 성폭력은 피해자와 행위자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이기 때문에 전 직원이 관련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지침과 매뉴얼을 구축했다"며 "한샘은 상호 존중의 기업문화를 정착시켜서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고,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한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샘, 성폭력 예방 지침 개정…"전문가 감수 거쳐"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