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를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시킨 세법의 달인" 에듀윌 신성룡 교수 인터뷰
공식 기록인증 기관인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을 2년 연속 공식인증 받은 에듀윌.

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에듀윌의 우수한 교수진이 큰 역할을 했다. 그 중 합격생들 사이에서 공인중개사 세법 보증수표라 불리는 신성룡 교수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신성룡 교수는 약 20년간의 강의로 축적된 공인중개사 노하우를 갖고 있다. 신 교수는 고등학교 교사부터 건국대학교 세법 강사, 한국생산성본부 공인중개사 과정 강사, 각종 기업 강의는 물론, EBS 교육방송, 한국경제TV 등 다양한 방송에서도 강의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안산, 서울 등 다양한 지역은 물론, 유수한 공인중개사 학원에서 강의를 계속해왔다.

부동산 세법 과목을 소개해달라는 질문에 신성룡 교수는 "부동산 세법은 세의 세목별로 과세요건과 납세절차를 규정하는 조세공법입니다. 공인중개사 실무 현장에서 의뢰인에게 접근성과 유용성을 제공하는 실리적인 과목이라 활용도가 높죠."라고 답했다.

공부 방법에 대해서는 "단순 암기보다 세법의 과세 형태와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말하고, "디테일한 숫자를 외우는 것은 회독을 하면서 실시하고, 처음에는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조언했다.

강사 생활 중 가장 뿌듯했던 순간에 대해서는 할아버지와 아버지, 아들, 그 아들의 딸까지 4대에 걸쳐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시킨 일이라고. "20년 동안 강의를 하니 이런 일도 다 있더라고요"라며 신 교수는 호탕하게 웃었다.

합격하는 수험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계속했다. "수많은 수험생들을 봐왔는데, 합격하는 수험생의 특징은 속도보다 방향을 잘 선택했습니다. 수험생활은 장기전이기 때문이죠. 빨리 가려는 수험생보다는 자신의 꿈의 방향을 정확히 알고 있는 수험생이 결국 합격합니다"라고 말하고, 불합격한 수험생 사례에 대해서도 의견을 전했다.

"불합격하는 수험생들은 귀가 얇아요. 실속 없이 자료만 많이 쌓아두는 경향이 있죠. 여기저기 들리는 이야기에 신경 쓰다가 불합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를 많이 얻기 보다는 시험에 나올만한 정보만 취득해 끝까지 파고들어보세요. 그러면 반드시 합격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 교수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황소걸음을 하신다면 올 가을 풍요로운 수확의 기쁨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모두 파이팅!" 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신성룡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듀윌 직영학원에서는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 서울 노원학원, 인천 부평학원, 경기 부천학원 등에 출강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