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연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곳이 있죠. SK그룹이 오늘 서울에서 처음으로 협력사 채용 박람회를 열었습니다.

SK그룹의 계열사 뿐만 아니라 협력사에도 양질의 인재를 제공해 동반성장을 도모하겠다는 취지인데요.

정재홍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SK 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에는 우수인재 영입을 위해 1·2차 협력사 76곳이 참가했습니다.

현장에서 채용상담이 펼쳐지는 것은 물론 즉석 면접도 진행돼 총 550여명의 취업준비생이 새로운 일자리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인터뷰> 최광철 SK 사회공헌위원장

"공유인프라 개념을 여기에 접목시키고 있다. 협력사들의 사회적 가치라는 게 고용이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실현되기 때문에 기존의 사회공헌보다는 한 차원 높은 사회적 가치가 될 거라고 생각한다."

SK텔레콤을 비롯해 SK하이닉스, SK C&C 등 주요계열사 14곳의 협력사가 참여한 만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평이 이어졌습니다.

<인터뷰> 김주성/ 대덕마이스터고 3학년

"네트워크 쪽에 관심이 있었는데 채용상담관에서 어떻게 일하는지 알게되서 좋았다."

<인터뷰> 조경주/ 비컴솔루션 부장

"저희가 인터뷰를 몇 명 진행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우수한 인력이 많이 왔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사회적기업들과, 인공지능(AI) 채용 프로그램을 개발한 업체도 참여해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인터뷰> 김경환 마이다스아이티 과장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수행하는 업무역량 검사가 실시간으로 분석되서 지원자의 장단점이 분석된다."

경제적 이윤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경영 목표로 제시한 SK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할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정재홍입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