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측, 여배우 스캔들 `사실무근`…"2년 전 김부선 이미 해명"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측이 TV토론회에서 불거진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 대해 "변호사와 의뢰인 관계로 만났을 뿐"이라며 다시 한 번 의혹을 부인했다.

2년 전 여배우 본인이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스캔들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한 바 있고, 이 사건과 관련해 근거 없는 욕설과 악성 댓글을 올려 허위사실을 유포한 `악플러`가 징역 1년을 받고 법정구속에 처하기도 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는 전날 밤 방송된 KBS `2018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이재명 후보에게 과거에 불거진 `여배우 스캔들`을 언급하며 이 후보를 공격했다

김영환 후보가 "여배우를 모르느냐"고 묻자, 이재명 후보는 "옛날에 만난 적 있다"고 말했고, "얼마나 만났느냐"는 질문이 이어지자 "여기는 청문회장이 아니다"면서 답변을 피했다.

토론회 직후부터 30일 오후 현재까지 포털사이트에서는 이재명 후보와 여배우 스캔들이 주요 검색어에 올라 있다. `이재명 여배우`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 등으로 검색되던 키워드는 이날 오후께부터 여배우의 실명인 `김부선`이 함께 거론되고 있다.

그러자 이재명 후보 캠프의 김남준 대변인은 "어제 TV 토론회는 제한시간이 주어져 있어 (각종 여론조사) 1위 후보에게 질문이 집중될 거로 예상했다"며 "해명하는 데 시간을 집중해 쓰면 우리 주장이나 정책 제시에 쓸 시간이 부족해 이런 네거티브 지적에는 짧게 대답하는 전략을 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련 스캔들은 사실이 아니라고 당사자인 여배우 본인이 밝힌 페이스북 글과 이 루머를 들먹이며 악성 댓글 등을 SNS에 올린 40대 남성이 징역형을 받은 법원의 선고결과 기사를 근거로 제시했다.

당시 배우 김부선은 이 후보를 거칠게 비난한 자신의 SNS 글로 이재명 후보와 모종의 관계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논란이 잦아들지 않자 2016년 1월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몇 년 전에 제 딸 양육비 문제로 고민하다가 이재명 변호사에게 자문한 일이 있다"며 "이재명 (성남)시장과는 이런 일 외엔 아무런 관계가 아니다"라고 사과했다.

또 서울서부지법은 2016년 9월 이 후보(당시 성남시장)와 모 여배우와의 `성 스캔들`을 들먹이며 상습적으로 욕설과 악성 댓글 등을 SNS에 올린 40대 남성에게 특수협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모욕 등의 혐의로징역 1년을 선고하고 구속수감한 바 있다.

이재명 김부선 여배우 스캔들 (사진=김부선 페이스북)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