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에 대한 `막말` 지적에 입장을 밝혔다.

홍 대표는 30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나를 막말 프레임에 가둔 것은 노무현 자살이라는 말에서 비롯됐다. 자기들에게는 신격화된 노무현 전대통령을 서거라고 하지 않고 자살했다고 말했기 때문"이라며 "그후 적절한 비유와 상대방의 폐부를 찌르는 말들은 모두 막말로 덮어 씌어져 왔다"고 밝혔다.

그는 "강자는 적이나 상대방을 배려하는 고상함과 품위를 내 보이는 여유가 있어도 될지 모르나 약자가 짐짓 그런 태도를 보이는 것은 굴복이나 굴종에 다름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내 일부 패션우파들은 정권에 굴복 하는 것이 자신들이 살길이라고 판단하고 대여 유화노선을 걷고 있으나 나는 그것이 보수궤멸을 가져온 가장 큰 잘못으로 본다"면서 "우리는 지금 말밖에 없는 한없이 약한 야당이라 강하게 맞서야 한다. 그래야 우리에게 기대를 걸고 있는 국민들이 뭉칠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위급할 때는 언제나 소위 막말도 서슴치 않았던 YS의 돌파력을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홍 대표는 다른 글에서 "당 지도부가 국민의 외면을 받았다"며 자신에게 사실상 `2선후퇴`를 요구한 정우택 의원에 대해, "지난 1년간 끊임없이 당 지도부를 흔들어 왔지만 나는 괘념치 않았으며, 그 속에서도 당을 재건했고 이제 그 노력의 성과를 국민에게 심판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준표 "막말 프레임에 가둔 것은 `노무현 자살`서 비롯"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