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일정관리 어플리케이션 ㈜나우위고, ㈜에스티유니타스와 업무협약 체결
‘㈜나우위고’ 와 ‘㈜에스티유니타스’ 가 앱을 이용한 서적 판매사업과 관련하여 2018년 5월 15일 상호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영단기, 공단기, 스카이에듀, 커넥츠북(인터넷서점) 등 사업을 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에듀테크 기업이다. 이번 ㈜에스티유니타스와 업무협약을 한 ㈜나우위고의 인력은 KAIST출신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시를 앞둔 ‘아울러’ 앱은 6월말 베타서비스를 공개하여 8월말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울러’ 앱은 VPSS(Virtual Private Secretary Service)로 학원장-강사(과외강사)-학부모-학생의 Schedule을 연결시켜서 강의시간표, 출결 Data 등을 확보해 각 구성원의 일정을 관리해주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말한다.

최근 들어 학령 아동수가 감소하면서 전체적으로 학원 시장은 원생 모집이 쉽지 않고 학원 간의 경쟁은 치열해졌다. 학부모들의 요구 사항은 많아지고 강의 준비, 수강료 고지 날짜 등 강의 말고도 해야 할 일이 많아, 상담 선생님을 고용하려고 하면 만만치 않은 비용이 큰 발목을 잡는다.

㈜나우위고 ‘아울러’ 앱은 강사의 모든 일정과 개인 일정을 앱의 스케줄 기능에 기록 가능하며 학생의 결석 및 지각을 학부모에게 통보하는 일, 수강료 고지, 교재 구매 요청 등의 부가적인 작업은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수집된 Data를 바탕으로 서버가 자동으로 서비스한다.

또한 학원장은 학원에 등록된 모든 강사의 강의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학생관리, 수강료 수납관리 등을 아주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다. 또 출결 상황을 파악해서 수강료 날짜를 계산해 학부모 별로 각자 다른 날에 수강료 고지 등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마지막으로 학생은 자신의 일정과 숙제, 준비물 등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학원 일정과 수업 진행 상황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수강료 결제 및 교재 구매를 위해 자녀에게 카드를 맡기지 않고 앱을 이용하여 결제·구매 할 수 있다.

한편, ㈜나우위고는 Wadiz를 통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adiz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