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1호선 화서역 인근에 대규모 주거상업복함 단지 분양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화서역 인근에 2,355세대 규모의 주거상업복합 단지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 중입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대유평지구 2-2블록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3층~ 지상 최고 46층 아파트 14개동 규모 입니다.

주택형으로는 59㎡ 450세대, 74㎡ 288세대, 84㎡ 1,380세대로 대부분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KT&G가 연초제조창으로 사용하던 부지로 주상복합용지, 업무상업복합용지와 도시공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또, 인근에 KTX와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가 있고,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지 앞에는 송림초, 명인중, 장안고 등이 있고, 수원의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여기에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 등도 근처에 있어 교육 특화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를 둘러싼 도시공원 옆에 대형 상업시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지 옆에는 경기도의료원이 위치하며, 아주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쉽습니다.

단지 배치는 전세대 남향 위주로 돼 있고 1층 필로티 적용, 지하주차장 내 공동주택 세대 창고가 제공됩니다.

팬트리, 드레스룸, 공용욕실 특화 등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평면을 도입했습니다.

세대 내부에는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되어, 조명, 난방, 가스 밸브, 방문객 확인 및 문열림, 세대 간 화상통화,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주민 커뮤니티 센터에는 4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골프클럽, 피트니스 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 밖에 푸른도서관, 텃밭이 있는 친환경적인 어린이집, 북카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등도 설치됩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00만원대 후반이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입니다.
대우건설, 1호선 화서역 인근에 대규모 주거상업복함 단지 분양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