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예술원협회, `지식라운지` 개소식 개최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 기업 연계로 다양한 창업지원 펼칠 계획

(사)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 이하 나눔협회)는 23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 이하 산기대) 기술혁신파크 1층에서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을 23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지식라운지-한국산기대점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원)생의 창업 분위기 활성화와 예비 창업자들간 정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위한 오픈 플랫폼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청년 창업을 선도하기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산기대 안현호 총장과 박순자 국회의원, 이완영 국회의원 및 후원사인 KT&G 지속경영부 이상학 본부장, 나눔문화예술협회 유현숙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한국산업기술대 재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나눔협회 유현숙 이사장은 "지식라운지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개방된 창업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이 공간이 성공 창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특히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은 기업 연계를 통한 아이디어 발굴 상용화에서 판로 개척, 창업 인프라 조성,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다양한 창업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남주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장은 "재학생을 포함한 (예비)창업자가 지식라운지 한국산기대점을 잘 활용해 창업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해외유학생과 청년들의 협업을 통해 푸드테크 분야의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개소식 행사로 `구글캠퍼스 서울-스타트업 이야기`란 주제로 구글코리아 이재현 본부장의 창업 특강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