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도산공원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도산공원 사거리 상권은 사거리를 중심으로 북측으로는 강남과 강북을 이어주는 성수대교가 있고 한남대교, 올림픽대로, 영동대교 등 이동 경로를 통해 다양한 진입로가 확보되어있는 상태이다.

또한, 도산공원 사거리에 위치한 도산대로에는 수많은 고층건물과 명품 브랜드, 수입차 전시매장들이 즐비해 있는 것을 단번에 알아챌 수 있다. 현재도 여러 고층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으며 도산 공원의 중심으로 들어오며 제2의 청담동이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으로는 사옥, 사무실,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어 비교적 이동 거리가 쉽게 직장인들의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상태이다. 도산대로는 현재 강남역 테헤란로 상업지 대로변을 제외한 노선 상업지 대로변 중 가장 비싼 대로이다.

◆실거래 사례(도산공원 사거리 인근)
도산공원 사거리 상권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벤츠, 포드, 폭스바겐 및 제일은행, 국민은행 등이 있으며 소규모 먹자 상권과 카페가 즐비해 있다. 이 지역의 건물 매매 사례로는 신축이 가능한 건물이 2017년 4월 3.3㎡당 6819만원에 매매 되었다.

B지역은 CGV영화관, 금융, 병원 등이 있고 이면도로의 도산공원을 중심으로 고급 매장들이 입점해있다. 이 지역의 건물 매매 사례로는 근린생활과 사무실로 사용이 가능한 4층 건물이 2017년 2월 3.3㎡당 1억2482만원에 매매 되었다.

C지역은 카페, 중학교, 서울본부세관, 건설회관 등이 있어 직장인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건물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건물이 2017년 9월 3.3㎡당 4551만원에 매매 되었다.

D지역은 특히 금융권이 밀집되어 있으며 119, 아파트, 예식장 등과 함께 소규모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건물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건물이 2017년 11월 3.3㎡당 9976만원에 매매 되었다.
도산공원 사거리 상권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압구정역 도보 5분 거리 7층 건물로 임대수익 가능한 빌딩이 매가 130억원.

◆주변추천매물2
압구정역 도보 1분 거리 8층 건물로 임대수익 가능한 빌딩이 매가 150억원.

◆주변추천매물3
압구정역 도보 4분 거리 6층 건물, 임대수익 가능한 빌딩이 매가 90억원.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도보 4분 거리 2층 건물, 신축 가능한 건물이 매가 58억원.

◆주변추천매물5
압구정역 도보 6분 거리 6층 건물, 임대수익 가능한 빌딩이 매가 71억원.

◆주변추천매물6
신사역 도보 5분 거리 6층 건물, 임대수익 가능한 빌딩이 매가 76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