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설 연휴 끝나도 '아카데미' 신작 기대해

입력 2018-02-19 16:11:00 수정 2018-02-19 16:11: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한 해 극장가의 최대 성수기 중 하나로 꼽히는 설 연휴 극장가는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 영화 대작들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로 가득 차 있다. 연휴는 끝났지만 관객들을 찾아갈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3월 극장가의 아카데미 유력 수상 후보작들을 살펴보자.

영화계의 대목이라고 할 수 있는 설 극장가는 <조선명탐정3: 흡혈괴마의 비밀>, <골든슬럼버>, <흥부> 등 한국 영화 기대작들부터 할리우드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블랙 팬서>, 그리고 <패딩턴 2>, <겨울왕국의 무민>, <명탐정 코난: 감벽의 관>, <지구: 놀라운 하루> 등 어린이 동반 관객을 겨냥한 패밀리 무비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대거 개봉을 앞두고 있다.

그러나 설 연휴가 끝나는 3월에도 극장가는 여전히 뜨겁다. 오는 3월 4일(현지 시각), 제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앞두고 후보에 오른 웰메이드 작품들이 극장가를 속속 찾을 예정. 모든 시상식을 집어삼킨 최고의 화제작 <쓰리 빌보드>를 비롯해, <플로리다 프로젝트>, <아이, 토냐>, <팬텀 스레드>,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등 각양각색의 수작들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먼저, 모두가 잊어버린 딸의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기 위해 대형 광고판에 도발적인 메시지로 이목을 집중시켜 세상과 뜨겁게 사투를 벌이는 한 엄마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쓰리 빌보드>가 3월 15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천재 스토리텔러 마틴 맥도나 감독의 완벽한 시나리오는 물론, 잊혀져 가는 딸의 살인 사건을 세상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경찰과 맞서는 엄마 '밀드레드' 역을 맡아 또 한번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자리를 넘보는 연기파 배우 프란시스 맥도맨드와 개성 넘치는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쓰리 빌보드>를 통해 올해 주요 시상식의 남우조연상을 싹쓸이한 샘 록웰과 우디 해럴슨의 출연이 극의 관람 포인트다.



오는 3월 7일 개봉을 앞둔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플로리다의 디즈니월드 건너편 매직 캐슬에 사는 6살 꼬마 무니와 친구들의 신나는 무지개 어드벤처를 담은 영화로 화려한 파스텔 색감과 귀여운 아역들의 모습이 어우러져 한 편의 동화 같은 비주얼이 펼쳐질 작품이다.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쓰리 빌보드>의 우디 해럴슨, 샘 록웰과 나란히 남우조연상에 오른 윌렘 대포는 34년 연기 인생 첫 오스카 트로피에 도전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8일에는 미국 최초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하며 언론과 대중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실존 인물 토냐 하딩의 자전적인 드라마를 담은 <아이, 토냐>가 관객들을 찾는다.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할리퀸을 연기해 악녀 이미지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마고 로비는 이번에도 반항미 넘치는 캐릭터로 놀라운 연기를 펼치며 이번 오스카 여우주연상 부문 후보에 오르는 등 주목할 만한 여성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기대감을 불러모으고 있다.



아카데미 6개 부문 노미네이트된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 다니엘 데이 루이스 주연의 <팬텀 스레드>도 3월 8일 개봉을 확정했다. 1950년 런던, 의상실 우드콕의 디자이너 ‘레이놀즈’ 와 그의 뮤즈이자 연인 ‘알마’가 벌이는 욕망과 집착 사이 겉잡을 수 없는 러브 스토리를 담은 <팬텀 스레드>는 거장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과 아카데미 남우주연상만 3회 수상해 이번에도 역시 유력 수상자로 떠오른 다니엘 데이 루이스의 강렬한 만남으로 폭발적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이다.



세대를 초월하는 첫사랑을 주제로 한 안드레 애치먼의 소설 [그해, 여름 손님]을 원작으로 한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열 일곱 '엘리오'의 첫사랑이자 전부가 된 '올리버'의 여름보다 뜨겁고 아련한 사랑을 담은 이야기. <아이 엠 러브><비거 스플래쉬>를 통해 특유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인 거장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이 9년 간의 준비 끝에 완성한 작품으로 최연소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티모시 샬라메가 '엘리오'를 <소셜네트워크><맨 프롬 엉클>등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보인 아미 해머가 '올리버'를 연기했다. 오는 22일 개봉 예정.

송새봄 키즈맘 기자 newspring@kizmom.com
입력 2018-02-19 16:11:00 수정 2018-02-19 16:11:00

#아카데미 ,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 #아카데미시상식 , #영화추천 , #영화 , #플로리다 프로젝트 ,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 #쓰리 빌보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