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서울세관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서울세관 사거리 상권은 인근으로 여러 공공기관이 들어서 있으며 중소기업 및 사무실 수요가 많아 꾸준한 유동인구를 유지하고 있는 상권이라 할 수 있다. 북쪽으로는 언주로를 따라 성수대교와 연결되어 있어 강북권 진·출입이 편리하며 서쪽으로는 학동역, 동쪽으로는 강남구청역과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의 이용 또한 편리해 사무실 수요가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서울세관 사거리 이면으로는 동양파라곤, 논현두산위브 등 아파트들이 있어 배후세대 또한 뛰어나다고 볼 수 있으며 근무시설 및 주거 세대가 공존해 있어 이면도로 곳곳으로 음식점 및 카페, 레스토랑 등 음식점이 즐비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실거래 사례(서울세관 사거리 인근)
서울세관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대로변으로 카페, 식당, 병원 등이 입점 되어있고 몇몇 가구점과 다양한 업종의 업무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면으로는 원룸, 빌라와 같은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고 국제예술대학이 있어 학생 및 직장인들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재건축부지가 2016년 5월 11일 3.3㎡당 4,704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대로변으로는 구 나산백화점 자리에 대형 빌딩이 들어서면서 강남구청역 사거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빌딩과 호식이 두 마리 치킨 사옥이 있다. 이면으로는 다세대주택을 대상으로 한 소형 음식점, 카페 등이 입점해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4층 건물이 2017년 4월 20일 3.3㎡당 7,974만원에 매매되었다.

C지역은 논현로 대로변으로는 유명 의류점과 스노우 스포츠 판매업종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를 찾는 고정 고객층이 상당하며, 이면으로는 한국관세사회관과 조명 업종 회사가 다수 분포된 상권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재건축부지가 2016년 10월 6일 3.3㎡당 4,804만원에 매매되었다.

D지역은 대로변으로 주상복합건물과 금융기관, 웨딩홀, 병원, 세무회계 사무소가 있으며 이면으로는 먹자 상권 및 근린생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신축 및 리모델링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3층 건물이 2016년 8월 3일 3.3㎡당 4,473만원에 매매되었다.
서울세관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서울세관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강남구청역 3분 거리의 학동로 이면 코너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4.7%의 빌딩이 매가 43억원.

◆주변추천매물2
강남구청역 3분 거리의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6.6%의 빌딩이 매가 55억원.

◆주변추천매물3
학동역 4분 거리의 이면에 위치한 사옥 및 임대수익형 5층 건물, 수익률 7.9%의 빌딩이 매가 65억원.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5분 거리의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6.7%의 빌딩이 매가 72억원.

◆주변추천매물5
학동역 1분 거리의 12m 도로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8층 건물, 수익률 4.5% 빌딩이 매가 83억원.

◆주변추천매물6
학동역 6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형 7층 건물, 수익률 2% 빌딩이 매가 90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