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고객 입맛 잡은 프리미엄 수제버거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고객 입맛 잡은 프리미엄 수제버거
한국맥도날드(대표 조주연)의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가 2017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1위로 꼽혔다.

시그니처 버거는 맥도날드가 60년 간의 버거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프리미엄 수제버거다. 갓 조리한 1+등급 계란에 베이컨, 치즈, 텍사스 BBQ 소스로 꽉 찬 식감을 자랑하는 ‘골든 에그 치즈버거’와 진하게 구운 버섯 양파에 정통 미국식 치즈, 이탈리안 발사믹 소스로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는 ‘그릴드 머쉬룸 버거’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각 재료의 특징을 살린 탁월한 맛으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2015년 8월 출시 후 월평균 20% 이상 판매가 늘어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국맥도날드 측은 설명했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단품 기준 7500원, 음료와 사이드 메뉴를 포함한 세트 가격은 8900원이다. 디지털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 선택부터 주문, 결제까지 편리하게 마칠 수 있다. 전국 450여개 맥도날드 매장 가운데 390여개 매장에서 시그니처 버거를 만날 수 있다.

이 가운데 340여개 매장에서는 시그니처 버거 배달 서비스도 하는 중이다. 향후 매장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한국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에 문을 연 이후 빅맥, 후렌치 후라이, 해피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 대표 메뉴를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또 불고기 버거, 맥 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버거 등 한국인 입맛에 맞는 여러 제품을 개발해 꾸준히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