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9호선 신논현역을 중심으로 강남대로와 봉은사로가 교차하는 신논현역 사거리를 소개한다.

신논현역 사거리 상권은 9호선이 개통되면서부터 대규모 회사들이 입주하고 그에 따라 상권이 형성되어 대로변 이면으로는 먹자골목으로 불릴 정도의 거대한 상권이 형성되어있다. 현재는 강남역으로부터 상권이 이어져 하루 유동 인구 20만명 이상의 주요상권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논현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외에도 강남대로를 따라 대로변으로 대기업 및 중소기업 사옥과 대형병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고층 빌딩들이 줄지어 있다.
현재도 상권의 발달로 꾸준히 지가가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며, 2022년으로 예정된 강남역~신사역 신분당선 연장과 인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여러 호재로 인하여 강남에서도 주목받는 투자처임은 틀림없다.

◆실거래 사례(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지역은 서초구 반포동이 위치한 지역으로 대로변으로는 대형병원들과 금융기관, 커피 전문점 및 의류 판매점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주거단지로 형성되어 있어 이를 수용하기 위한 소규모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경부고속도로 출구와 맞닿은 지역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상권의 형성이 크게 이루어져 있지 않은 지역이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사평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용 건물이 2016년 3.3㎡당 5,737만원에 매매되었다.

B지역은 논현동이 위치한 지역으로 대로변으로는 대기업 사옥과 의류 판매점, 다양한 커피 전문점과 병원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면으로는 논현동 먹자골목이 위치하여 유동인구가 상당한 지역으로 현재도 활발하게 상권이 확장되고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봉은사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용 건물이 3.3㎡당 6,097만원에 매매 되었다.

C지역은 신논현역 6번 출구와 7번 출구 쪽으로 랜드마크인 교보타워가 위치한 지역이다. 이 지역은 강남역 상권의 영향을 받아 업무시설 뿐만 아니라 각종 음식점과 유흥시설이 밀집된 지역이며 또한 대형 어학원이 밀집되어 있어 24시간 유동인구가 뛰어난 지역이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사평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용 건물이 3.3㎡당 5,592만원에 매매 되었다.

D지역은 역삼동이 위치한 지역으로 이 지역 역시 강남권 상권의 영향으로 C지역과 함께 유동인구가 상당한 지역이다. 대로변으로는 영화관, 의류 판매점 및 금융기관과 대형 호텔이 있으며, 이면으로는 이에 따른 먹자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 지역 빌딩매매 사례로는 강남대로 이면에 위치한 임대수익용 건물이 3.3㎡당 5,737만원에 매매 되었다.
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신논현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신논현역 도보 3분 거리의 4층 건물, 전 층 명도 완료된 상태로 신축부지로 적합. 주요상권 메인에 위치하여 투자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82억원.

◆주변추천매물2
신논현역 도보 4분 거리의 8층 건물로 건물 상태 우수. 고수익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65억원.

◆주변추천매물3
신논현역 도보 3분 거리의 5층 건물로 엘리베이터 있는 신축 건물.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고 투자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150억원.

◆주변추천매물4
신논현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 6층 건물. 개발 중인 주요 상권에 위치하고 리모델링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39억원.

◆주변추천매물5
신논현역 도보 1분 거리 건물 내외관 상태 우수한 6층 건물. 초역세권에 위치하여 사옥용, 투자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100억원.

◆주변추천매물6
신논현역 도보 5분 거리 5층 건물.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여 사옥용 및 임대수익용으로 추천하는 빌딩이 45억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