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은 넘쳐나는 투자정보에 지친 투자자들을 위한 온라인 특화서비스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상한가)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종목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 화면에서 일목요연하게 분석해 보여줌으로써 투자자의 매매 결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투자자가 관심종목을 입력하면 ▲주당순이익·배당수익률 등 주가 관련 각종 기본 지표 ▲시장 전체 컨센서스 및 IBK투자증권 투자의견 ▲전체 시장 주도주 분석 정보와 해당 종목이 속한 섹터내 동향 ▲경쟁기업과 비교한 각종 재무지표 순위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신호 ▲기업이익과 순이익의 상관 그래프 등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필요한 정보마다 각기 다른 HTS 화면에서 일일이 종목을 입력하고 조회해야 했으나 상한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화면에서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IBK투자증권 고객이라면 HTS, 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종목 분석 결과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조회 화면 상단에 'E-PB'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고객 전담 PB와 바로 연결되거나(MTS), 전화번호(HTS‧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매매결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온라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일보 / 박지환 기자 pj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