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변화의 정점을 찍었다. 블락비 리더, 악동 래퍼, 그간 그의 이미지로 굳어있던 ‘힙합’이라는 장르를 벗고도 돋보일 수 있음을 증명했다. 13일 신곡 ‘쉬즈 어 베이비(SHE’S A BABY)’로 새로운 목소리를 들려준 지코의 이야기다.

지코의 ‘쉬즈 어 베이비’는 다운템포의 알앤비(R&B)곡. 강렬한 힙합 트랙을 배제하고 기타·베이스·드럼만으로 미니멀한 편곡을 완성했다. 무엇보다 지코가 본격적으로 보컬에 나선 점이 눈길을 끈다.

지코의 보컬 도전은 이번이 두 번째. 지난해 발표한 ‘너는 나 나는 너’에서도 지코는 랩 대신 노래를 불렀다. 당시 설렘을 자아내는 멜로디와 지코의 보컬이 어우러져 인기를 끌었다. ‘쉬즈 어 베이비’에서의 지코 역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변화와 진화를 동시에 성공해냈다는 것.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우선 도입부부터 지코의 나른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는다. “믿을 수가 없어/난생 처음인 걸”이라는 가사처럼, 귓가에 속삭이듯 읊조리는 지코의 목소리는 분명 난생 처음 듣는 소리다. 지코는 이 곡에서 적절한 호흡 조절과 자유자재로 진성과 가성을 오가며 다채로운 보컬 색을 뽐내고 있다.

노래의 주인공이 우리가 알던 래퍼 지코가 맞나 싶어질 때쯤, 목소리를 가다듬은 지코가 랩을 선보인다. 곡 말미, 지코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시작된 랩은 다시 물 흐르듯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음악을 마무리한다.

지코가 직접 쓴 가사는 사랑에 푹 빠진 남자의 고백을 그리고 있다. 그녀를 ‘애기’라 칭하는 간지러움까지, 올 봄 남녀를 불문하고 ‘연애세포’를 자극시킬 ‘설렘송’이 되기에 충분하다.

아이돌로 또 래퍼로 이미 성공을 거둔 지코, 이제는 ‘보컬 대세’ 타이틀까지 노린다. 지코의 무한한 스펙트럼, ‘쉬즈 어 베이비’그 시작에 놓였다.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지코 / 사진제공=세븐시즌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