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부티크호텔 뮤제오, 빈티지한 유럽 감성의 객실 선보여
여행지에서 단순히 숙박을 해결하기 위한 공간이었던 호텔이 최근 ‘여행의 목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미국의 에이스 호텔, 런던의 바운더리 호텔과 같이 트렌디한 공간의 대명사가 된 부티크 호텔은 사람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 있으며, 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청주 최초의 부티크 호텔 '호텔 뮤제오'는 그동안 청주에서 볼 수 없었던 감각적인 공간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유명 블로거들과 쇼핑몰의 촬영지로 주목 받고 있다. 직접 수입한 고벽돌을 시공해 빈티지한 유럽풍의 감성을 녹여내고, 패션 브랜드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와 벽지 브랜드 오멕스코가 콜라보레이션한 유니크한 벽지를 일부 객실에 시공해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호텔 뮤제오만의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같은 호텔 뮤제오의 뛰어난 인테리어와 특유의 유니크한 분위기는 LG하우시스의 디자인 트렌드 북 <이디스> 14호에 게재되며 다시 한 번 업계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청주 부티크호텔 뮤제오, 빈티지한 유럽 감성의 객실 선보여
특히, 주목할 점은 중부권 최초로 선보이는 루프탑 수영장이다. 해외 유명 호텔리조트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해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고의 전망과 함께 파티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객실은 총 15개 타입으로 슈페리어, 디럭스, 프리미엄, 스위트, 풀빌라로 구분된다. 풀빌라 타입은 복층 구조와 프라이빗한 풀로 구성되어 있어 각종 파티나 행사를 진행하기에도 충분한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스위트 테라스&스파 객실은 내부 공간과 외부 테라스가 결합된 형태로 테라스에는 프라이빗한 자쿠지와 선베드가 배치되어 있어 안락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객실 외의 부대시설로는 카페, 레스토랑이 있어 호텔 내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비즈니스 센터는 각종 회의나 세미나, 워크샵 등 목적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한편, 호텔 뮤제오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모션인 '레이지니스 패키지'는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과 브런치 2인 룸서비스를 제공해 체크아웃 전까지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와인&치즈 패키지'는 와인과 치즈 플래터를 룸서비스로 제공해 보다 분위기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지난 2월 13일부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뮤제오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로우 시즌 요금제를 도입했다. 로우 시즌 요금제를 이용하면 7만원부터 객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 뮤제오의 예약을 원하거나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