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LG전자가 자사의 공식 유튜브 계정인 LG 모바일 글로벌을 통해 LG G6의 새로운 카메라 UI(사용자인터페이스)와 함께 독특한 사각형 캡처 모드를 21일(현지시간) 공개했다.
19초짜리 짧은 동영상으로 새로운 18:9 화면비 풀 비전(Full Vision)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극대화해 카메라 사용 시 편리함을 더한 사용자 경험(UX)을 보여주고 있다.

더 넓어진 화면을 통해 사진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찍은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 화면 측면에 최근 촬영한 사진들이 필름처럼 표시되기 때문에 촬영 도중 사진 확인을 위해 갤러리로 이동할 필요가 없다.

화면을 반으로 나눠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많이 쓰는 1:1 비율의 사진을 촬영하고 하단에서 바로 확인 및 편집, 업로드 할 수 있는 스퀘어 카메라 기능도 제공하는 것으로 설명한다.

스퀘어 카메라는 상단에서 정사각형 사진을 찍으면 하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냅 샷, 상단과 하단 이미지를 각각 촬영해 재미있는 합성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매치 샷, 사진을 찍어 하단의 2X2 격자 배열에 바로 채울 수 있는 그리드 샷, 기준이 되는 이미지를 투명하게 겹쳐서 동일한 구도의 사진 촬영을 도와주는 가이드 샷과 같은 모드를 제공한다.

인물촬영에 특화된 전용 필터, 피부톤 조정, 조명 효과 등 셀피 전용 메뉴도 대폭 강화, 최소 2장부터 최대 100장의 사진을 조합해 갤러리에서 바로 GIF 형식의 동영상을 만들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디스플레이를 꽉 채우는 18:9 비율의 새로운 촬영 모드, 넓은 카메라 화각을 이용해 VR기기로 촬영한 듯 주변 풍경을 한 장에 담을 수 있는 360 파노라마 모드, 채도와 색감을 강조해 먹음직스러운 느낌을 살리는 음식 모드 등 다양한 촬영 모드가 추가됐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