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조윤우 / 사진=각종 방송화면 캡처
조윤우 / 사진=각종 방송화면 캡처
배우 조윤우가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으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조윤우는 데뷔 이후 꽃미남 고등학생, 엉뚱한 면모를 지닌 비서, 아이스하키 선수, 눈치백단 꽃화랑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맡아 연기했다.

tvN ‘꽃미남 라면가게’를 통해 데뷔한 조윤우는 극중 우현우 역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후 SBS ‘상속자들’을 통해 꽃미남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연기 변신에 나섰다. 김우빈(최영도 역)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사회배려자 문준영으로 분한 것. 그의 연기 변신은 성공적이었다. 그는 캐릭터가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표현해내며, 짧은 출연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조윤우의 캐릭터 변주는 계속됐다. MBC ‘호텔킹’에서 한류스타 ‘유주민’역으로 화려한 스타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냈고, SBS ‘가면’에서는 허당기 가득하지만 큐피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비서 오창수 역으로 극의 활력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SBS플러스 드라마 ‘당신을 주문합니다’에서는 남다른 연애 스킬을 보유한 세기의 사랑꾼 남수리 역으로 여심을 강탈했으며, SBS 단막극 ‘퍽’에서는 촉망 받는 아이스하키 선수 팔봉 역으로 극의 긴장감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조윤우는 KBS2 ‘화랑(花郞)'(극본 박은영, 연출 윤성식)으로 다시 한 번 연기 변신을 꾀했다. 고운 외모로 독설을 서슴지 않은 캐릭터 여울 역으로 브라운관으로 컴백한 것. 그는 한 폭의 그림 같은 비주얼로 눈호강을 선사하기도 하고, 정곡을 콕콕 찌르는 대사로 통쾌함을 안겨주기도 했다. 또 유유자적하고 능청스러운 태도로 재미를 주며,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이처럼 조윤우는 다양한 장르에서 각각의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하며, 연기 내공을 다지고 있다. 꾸준히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그가 다음 작품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