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오는 28일부터 올해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공채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 연구개발(R&D) ▲ 매뉴팩처링(Manufacturing) ▲ 전략지원 ▲ 소프트웨어 ▲ 디자인 등 5개 부문에서 2017년 상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자는 28일 오후 1시부터 3월 10일 정오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은 3월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신입사원 채용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나 기졸업자(고졸 이상)가 대상이다.

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등 R&D 부문부터 구매·부품 개발 등 매뉴팩처링 부문, 경영 기획, 마케팅, 재경 등 전략지원 부문까지 3개 분야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가 참여하는 HMAT(인적성 검사)와 역사에세이 전형은 4월 1일 실시된다.

이 전형에서 합격한 사람은 이후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된다.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 신체검사가 진행된다.

인턴사원은 신입사원 채용 3부문 외에 소프트웨어 부문과 차량·브랜드 디자인 부문이 추가돼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인턴사원 채용에서는 모집 부문을 세분화해 지원자들이 역량과 성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미래 자동차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부문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R&D, 매뉴팩처링, 전략지원, 소프트웨어 부문은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나 내년 8월 졸업 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 부문은 기졸업자나 석사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HMAT와 1차 면접 전형을 진행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뽑힌 인턴사원들은 올해 6월부터 7주간 업무 실습에 참여하게 된다.

현대차는 우수한 인턴사원은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입 및 인턴 채용에서는 'What makes you move?(왓 메이크스 유 무브?) 당신과 함께 세상을 움직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긍정적인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 찾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구체적인 채용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현대차를 포함한 전 계열사의 연간 채용 규모는 1만명 내외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cool@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