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코시가 카시트 착용률 향상을 위한 '아이 1명, 카시트 1개 갖기' 캠페인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자신의 블로그에 자녀와의 아름다운 추억이나 감동사연을 게재하고 해시태그(#)로 맥시코시를 단 뒤 홈페이지(maxicosi-korea.com)에 블로그 게시글 url과 원하는 카시트 제품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대상 제품은 주니어 카시트(3~12세)인 '로디 AP'와 컨버터블 카시트 '오팔'(신생아~5세) 등 총 100대다.

'로디 AP'는 자동차 에어백 기능과 유사한 에어프로젝트 시스템을 장착해 머리 보호기능을 강화했다. 12세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8단계 헤드 프로텍트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2단계 너비 조절 시스템을 갖췄다. '오팔'은 회전식 베이스 장착으로 카시트 분리없이 아이연령에 따라 전·후방 회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맥시코시의 국내 유통사인 유진로봇 지나월드 홍하영 마케팅팀 과장은 "만 6세 미만 유아의 국내 카시트 착용률은 45%(2015년, 고속도로)에 불과해 유럽 절반 수준에 그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의 생명장치인 카시트를 장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6세 미만의 영유아가 카시트를 이용하지 않으면 운전자에게 과태료 6만원이 부과된다.
맥시코시, "감동 사연 남기고 카시트 받아가세요"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 '틈새' 수입 미니밴, 각축전 치열
▶ 재규어 XF, '뻔한 세단은 NO' 차별화로 승부
▶ 中 지리, 말레이시아 '프로톤' 인수하나
▶ BMW코리아, 7세대 5시리즈 국내 출시…6,630만원부터
▶ 포르쉐 파나메라 언제 나와...소비자 불만 가중
▶ 기아차, 가격 부담 낮춘 '스포티지 가솔린' 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