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사진=SBS ‘피고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피고인’ 방송화면 캡처
‘피고인’ 지성과 엄기준이 제대로 붙었다.

2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 정둥윤)에서는 박정우(지성)이 기억을 되찾고 차민호(엄기준)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정우가 생활 중인 교도소에 차민호(엄기준)이 수감됐다. 박정우는 차민호와 마주한 뒤 잊었던 기억을 떠올리며 괴로워했다.

이후 차민호가 자신의 아내를 죽인 후 “내가 날 이렇게 만들었다”면서 “아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내가 범인이 되라”라고 말했던 사실을 기억해 냈다.

현실로 돌아와 박정우는 차민호를 본 후 구토를 했다. 이어 “어떻게든 버텨야 한다”며 스스로를 타일렀다. 박정우는 차민호가 아내를 살해하던 당시 사용했던 흉기를 숨겼던 사실을 기억하며 복수를 다짐했다.

차민호는 박정우를 떠봤다. 그는 “힘들겠다 기억을 잃어서. 나 역시 힘든 일을 겪어봐서 안다. 동생이 죽었다”면서 “박정우 검사님 정말 기억이 안나세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박정우는 “글쎄요”라고 답한 뒤 “우리가 친하다고 생각했다”는 차민호의 말에 “우리가요?”라고 되물었다.

이후 차민호는 박정우와 신철식(조재윤)의 대화를 엿들어 박정우가 이감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차민호는 계속해서 박정우를 자극했다. 장기자랑을 해보라는 동료들의 말에 “연극을 해봤다”면서 박정우의 신경을 자극하는 연기를 펼쳤다. 이에 박정우는 분노를 참지못하고 차민호에게 달려들었지만, 동료들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후 박정우는 서은혜(유리)을 만나 모든 사실을 털어놓은 후 “이감만 생각할 것이다. 하연이를 찾으면 자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는 꼬마가 자신을 면회 왔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이때 박정우는 “우리 하연이는 죽었다”면서 “제발 날 괴롭히지 말라”고 괴로워했다. 이는 차민호의 트랙이었던 터. 박정우의 발작을 지켜 본 차민호는 “안 넘어 오네”라며 아쉬워 했다. 이후 독방에 남게 된 박정우는 “차민호 네 뜻대로는 안 될 거다. 하연아 아빠가 곧 데릴러 갈게”라고 말했다.

차민호의 방해 공작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그는 박정우가 이감을 간다는 소식을 접한 뒤 박정우를 사형장이 없는 교도소로 발령했다. 박정우는 이감 후 탈옥을 준비했던 터. 박정우는 홀로 머물던 독방에 손끝으로 “차민호”라는 이름 세 글자를 적었다. 이를 알게된 차민호는 박정우를 태우고 사형 수감소로 향한 차를 돌리라고 말해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그려질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하연(신린아)은 강준혁(오창석)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를 알게 된 성규(김민석)은 하연의 전화를 막았다. 하연은 “아빠가 엄마를 그렇게 만든 게 아니지. TV에서 봤다”며 울먹였고, 성규는 그런 하연을 토닥였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