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피부 고민, 개기름과 칙칙함을 없애자!

[우지안 기자] 여성들에 비해 관리를 소홀히하기 쉬운 남성 피부. 특히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선이 발달되어 피지 분비량이 많아 건조한 겨울에도 번들거리는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잦은 면도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는 붉어지거나 트러블을 유발해 좋지 않은 인상을 만들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관리가 더욱 어려워진다. 유분과 땀으로 인해 모공 내 피지와 각질이 더욱 쌓일 수 있으므로 피부 타입에 알맞은 화장품을 사용하여 관리를 시작해볼 것.

HOW TO?
남성 피부 고민, 개기름과 칙칙함을 없애자!

#가장 중요한 건? 세안!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남성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맞지 않는 세안제를 쓰고 있지 않은지 점검해봐야 한다. 귀찮다는 이유로 외출 후 간단하게 물세안만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이러한 세안법을 계속 유지하게 되면 얼굴의 번들거림이 심해지고 노폐물이 쌓여 노화가 빨리 진행된다.

클렌징폼을 사용 할 때는 미세먼지 및 피지, 각질 등이 쌓인 노폐물은 잘 없애주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으로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거품이 많이 나고 딥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하고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다.

#스킨케어는 어떻게?

세안을 마친 뒤에는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보습력이 좋은 제품으로 수분막을 지켜야 한다. 더불어 피지를 컨트롤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지성 피부라면 유분기가 적은 제품으로 선택해 트러블이 유발되지 않도록 예방하자.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가 귀찮다면 올인원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를 진정해주고 피부 탄력 개선이 도움이 되는 천연 성분으로 자극없는 제품을 선택하자. 또한 남성들은 외부 활동이 많고 화장을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오일 프리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과 목 주위에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ESSENTIAL FOR MEN]
남성 피부 고민, 개기름과 칙칙함을 없애자!

01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면도와 세안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식물성분으로 촉촉하고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올인원 에센스
02 랩시리즈 쿨링 쉐이브 크림 밀도 높은 거품 쿠션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돼 면도에 적합한 상태로 만들어주고 보호막을 형성해 면도날과 피부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쉐이브 크림
03 차앤박 옴므 액티브 선비비(BB크림)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미네랄 오일-프리 제형으로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불규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고 깨끗하게 표현해주는 BB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랩시리즈, 차앤박 옴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