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혈당측정기…소비자에 인기](https://img.hankyung.com/photo/201701/AA.13190321.1.jpg)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혈당측정기…소비자에 인기](https://img.hankyung.com/photo/201701/AA.13190322.1.jpg)
아이센스는 혈당측정시스템에서 독자적 기술인 코어시그널 기술을 적용해 정확도와 정밀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케어센스 N NFC’와 ‘케어센스 N 프리미어’ 제품은 무선통신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 케어센스 N NFC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통신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접촉하면 측정값이 무선으로 전송된다. 규칙적인 혈당 모니터링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케어센스 스마트로그 앱에서는 혈당측정기로부터 전달받은 측정값을 그래프로 표시해주고 통계 분석을 제공해 쉽게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혈당값을 가족 및 지인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A1Care’는 당뇨병을 진단하고 관리하기 위해 혈액 내의 당화혈색소를 측정하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효소 타입의 일체형 카트리지를 개발, 정확하게 당화혈색소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소량의 혈액량으로 수초 안에 결과 확인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