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혈당측정기…소비자에 인기

국내 자가 혈당측정기 제조 전문회사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브랜드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선정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케어센스,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혈당측정기…소비자에 인기

아이센스는 전기화학 등의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한 혈당측정시스템과 다양한 혈액분석기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이다. 아이센스의 주력 상품은 당뇨병 환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혈당측정기 케어센스다.

아이센스는 혈당측정시스템에서 독자적 기술인 코어시그널 기술을 적용해 정확도와 정밀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케어센스 N NFC’와 ‘케어센스 N 프리미어’ 제품은 무선통신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 케어센스 N NFC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케어센스 N 프리미어는 블루투스 통신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접촉하면 측정값이 무선으로 전송된다. 규칙적인 혈당 모니터링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케어센스 스마트로그 앱에서는 혈당측정기로부터 전달받은 측정값을 그래프로 표시해주고 통계 분석을 제공해 쉽게 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혈당값을 가족 및 지인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도 있다.

‘A1Care’는 당뇨병을 진단하고 관리하기 위해 혈액 내의 당화혈색소를 측정하는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효소 타입의 일체형 카트리지를 개발, 정확하게 당화혈색소 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소량의 혈액량으로 수초 안에 결과 확인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