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 각질제거, 일본 필링젤 ‘내츄레인 시리즈’ 인기

겨울철 차고 건조한 바람과, 각종 난방기기의 사용으로 인해 피부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지면서, 코 옆과 인중, 턱 등에 각질이 급격히 늘어난 것. 각질은 기초화장품의 흡수를 막고 화장을 들뜨게 만들어 외관상으로도 좋지 못할뿐더러, 탄력을 떨어트려 피부 노화의 주범으로 꼽힌다.

늘어난 각질로 인해 화장이 절반은 뭉쳐있고 아침마다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에 한숨만 늘어간다면 재빠른 응급처치가 필요한 때다. 지성피부에 비해 건성피부인 경우라면 더욱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겨울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효과적인 각질제거에 있다. 자극이 덜한 기초화장품을 통해 피부 속부터 차근차근 관리해줘야 한다.

무턱대고 시술부터 받거나 기능성 제품만을 덧바르는 경우, 오히려 피부를 자극시켜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딥클렌징을 통해 피부 깊숙한 곳에 위치한 각질과 노폐물을 꼼꼼히 제거하고,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보습제를 활용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힘써야 한다. 각질제거제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정돈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가운데 화장품 선진국인 일본에서는 일본판 겟잇뷰티로 불리는 아토코스메에서 1위를 한 ‘내츄레인 아쿠아 필링젤 시리즈’가 겨울철 피부관리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내츄레인 시리즈는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저자극 필링젤로, 합성향료와 타르 원료의 색소, 석유계의 오일, 합성 방부제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다.

각질제거와 동시에 복합적인 피부케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콜라겐, 하얄루론산, 스쿠알렌, 로얄젤리의 4가지 고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진정 및 피부장벽 기능의 회복을 도와 매끄럽고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것. 10종류의 식물 유래 성분을 배합해 미백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내츄레인 아쿠아 필링젤 시리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모이스처 필링젤’, 여드름과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블약용성분의 ‘민감성 필링젤’, 고보습 성분과 약용성분의 배합으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갖는 ‘프리미엄 필링젤’로 구성된다. ‘모이스처 필링젤’은 화장을 지울 때 불편함이나 색소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필링젤로, 클렌징으로만 지울 수 없는 묵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줌과 동시에 고보습을 유지해준다.

부드러운 민감성 처방이 더해진 ‘민감성 필링젤’은, 예민한 피부나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적합하다. 피부를 위한 약용성분을 배합해 일본에서는 화장품이 아닌 의약부외품으로 분류된다. 고보습성분에 글리시리진산칼륨과 이소프로필메틸페놀 두 가지 약용유효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지는 피부를 예방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프리미엄 필링젤’은 건조한 피부로 인한 잔주름에 추천된다. 거칠어진 피부와 트러블로 손상된 피부에 반응하는 고보습 미용 안티에이징 필링젤로, 모이스처 필링젤보다 고보습을 위한 4종의 강화된 성분과 약용성분이 복합 처방돼, 피부 진피층 깊숙이 위치한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고 안티에이징 실현에 도움을 준다.

내츄레인 아쿠아 필링젤 시리즈는 아직 국내에 상륙하지는 않았지만 해외 직구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