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EXID 리믹스 곡 커버 / 사진제공=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EXID 리믹스 곡 커버 / 사진제공=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
그룹 EXID가 리믹스 곡을 깜짝 발표했다.

바나나컬쳐엔터테이인먼트 측은 31일 음원공급 및 배급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 공식 계정을 통해 지난 26일 ‘2016 SBS 가요대전‘에서 선보인 곡 ‘L.I.E'(엘라이)의 트랩 리믹스 버전을 무료로 공개했다.

이번 무료 공개는 ‘2016 SBS 가요대전’ 본 방송 후 다시 듣고 싶어 하는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성사됐다. 또한 올해 EXID를 향해 보내준 팬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연말 깜짝 선물‘ 차원에서 마련됐다.

‘L.I.E’의 트랩 리믹스 버전은 원곡이 알앤비, 힙합, 펑크 등이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는 것과 또 다르게 트랩 리듬과 매력이 돋보인다. 바나나컬쳐의 대표 프로듀서인 신사동호랭이가 작업에 참여했다.

‘L.I.E’는 지난 6월 발표한 EXID의 정규1집 ’STREET(스트리트)‘의 타이틀곡으로, 활동당시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1위를 비롯해 ’쇼! 챔피언‘, ’인기가요‘, ’더 쇼‘ 등 국내 음악방송 1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9위와 아이튠즈 타이완, 홍콩, 말레이시아 등 3개국에서 1위, 중국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 ‘L.I.E’ 본편 뮤직비디오와 댄스 버전 뮤직비디오 모두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EXID는 31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되는 ‘2016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