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류원 / 사진제공=SM C&C
류원 / 사진제공=SM C&C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미씽나인’(크리에이터 한정훈, 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에 배우 류원이 합류한다.

오는 1월 첫 방송될 ‘미씽나인’은 의문의 비행기 추락사고, 무인도 표류기라는 소재로 사라진 9명과 유일한 생존자를 통해 은폐된 진실과 숨겨진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스토리. 매 회 궁금증을 유발하는 예측불가 전개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으로 시청자들의 오감을 깨울 작품이다.

사라진 9명 중 한 명인 류원은 극 중 정경호(서준오 역), 최태준(최태호 역), 이선빈(하지아 역), 박찬열(이열 역)과 같은 소속사의 간판여배우 윤소희로 분해 도도하고 차가운 톱스타의 면모를 보여준다. 이들과 비행기 추락, 무인도 조난을 함께 겪으면서 점차 변해가는 류원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류원(윤소희 역)은 재난 사고로 인해 느끼는 불안함과 공포감을 직접적으로 표출하는 인물로 9명의 조난자들 사이에서 긴박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한 몫 한다. 예상치 못한 그녀의 행동이 무인도의 긴장감을 한 순간도 늦출 수 없게 만들 전망으로, 그야말로 무인도 미스터리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류원은 올해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통해 새롭게 얼굴을 알린 신예로 주목받은 바 있다. 신선한 페이스와 섬세한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던 그녀가 ‘미씽나인’에서 드러낼 강렬한 임팩트에도 기대가 쏠린다.

한편, 스펙터클 미스터리 드라마 ‘미씽나인’은 비행기 사고로 인한 사회 각계각층의 갈등을 치열하게 그리며 고립된 환경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본성과 사람들 간의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드러나는 개인의 진짜 모습 등 다양한 인간군상의 심리까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베일에 쌓인 류원의 활약이 기대되는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미씽나인’은 ‘역도요정 김복주’ 후속으로 오는 2017년 1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