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용진이 KBS1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를 통해 OST 감성 파워의 매력을 보여준다. 여러 편의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며 안정적이면서도 인상적인 가창 실력을 선보인 김용진은 ‘빛나라 은수’ OST 수록곡 ‘알고 있나요’를 30일 정오 공개한다. 인디밴드 작곡팀 7옥타브가 전반적인 곡작업에 참여해 명품보컬 김용진의 감성 지수를 높인 ‘알고 있나요’는 유려한 피아노 선율을 배경으로 혼자만의 사랑을 그리며 누군가를 보고 싶은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너의 곁에 닿지 않아도’라는 공간적 이별의 거리를 두고 있는 가운데 ‘내 삶보다 값진 그댈 바라보다가 / 내 숨이 다해도 / 이 사랑은 후회하지 않아요’라며 진정한 사랑에 다가서는 절실함을 담고 있다. 후반부로 갈수록 김용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애절함이 더해져 몰입도를 높인다.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에 출연해 ‘봄날’로 음원 역주행을 기록한 김용진은 2016년 ‘화려한 유혹’ 다시 시작해‘ ’여자의 비밀‘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5‘ 등을 통해 왕성한 OST 활동을 펼치며 중저음의 허스키 보이스를 통해 매력적인 가창력을 과시했다. 드라마 ‘빛나라 은수’는 앙숙이던 여스승과 여제자가 7년의 세월이 지난 후 한 형제와 결혼해 형님과 동서로 엮이는 것도 모자라 부모의 재혼으로 의자매가 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영은, 박하나, 김동준, 최정원 등이 주연 라인을 이룬 이 작품은 첫 방송 이후 꾸준히 20%를 상회하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KBS1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 OST Part.5 김용진의 ‘알고 있나요’는 30일 정오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디지털 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썰전’ 김성태 “최순실, ‘박 대통령 대신 내가 왜 죽어?’ 이런 분위기였다”
ㆍ‘2016 MBC 방송연예대상’ 유재석 대상, 정준하 제쳤지만 ‘감동 소감’
ㆍ‘주사아줌마’ 주치의도 몰랐던(?) ‘보안손님’…청와대가 불법에 가담?
ㆍ박현주 회장 "踏雪野中去(답설야중거) 不須胡亂行(불수호난행)"
ㆍ‘썰전’ 김경진, 우병우 향해 “식사하셨습니까?” 질의 “잡범 취조할 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