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이스마트폰프라이스,온리크스


내년 2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2017을 통해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LG전자의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 LG G6의 3D 렌더링과 동영상이 최초로 유출됐다.

전자기기 가격비교 사이트 마이스마트프라이스(MySmartPrice)는 모바일 기기 정보 유출로 유명한 트위터 계정 온리크스(@OnLeaks)와 공동으로 LG G6의 3D이미지와 동영상을 28일(현지시간) 최초로 공개했다.


LG전자가 모듈 형 디자인을 버리고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유사한 캔디-바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835 칩셋을 탑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렌더링을 보면 전작 LG G5와 유사한 5.3인치 QHD(2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지만 약간 굴곡을 가진 G5와는 달리 완전히 평평한 모습으로 모듈 형 디자인은 채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기의 구께는 8.0mm이지만 튀어나온 후면 카메라 렌즈로 인해 전체 두께는 상단 8.3mm, 하단 8.0mm가 되고 기기 크기는 가로 148.8mm, 세로 72.3mm로 확인되며 금속 프레임이 적용된다.

이밖에도 서로 다른 초점 거리를 가진 듀얼 톤 LED 플래시에 듀얼카메라가 장착되며 카메라 설정 하단에 지문인식 스캐너와 전원버튼이 위치한다. 헤드폰 잭은 현재와 마찬 가지로 기기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라우드(외부) 스피커는 기기 하단의 C타입 USB 포트 우측에, 그리고 마이크로폰은 USB 왼쪽에 위치하고 색상은 광택과 무광택으로 단순화된다. 30분 만에 50%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 기능도 장착한다.



조세일보 / 백성원 전문위원 peacetech@joseilbo.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