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걸그룹 S.E.S.가 데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Remember’(리멤버)로 새해 가요계 평정에 나선다. S.E.S.는 오는 2017년 1월 1일 0시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Remember’를 선공개하며, 2일 낮 12시에는 또 다른 타이틀 곡 ‘한 폭의 그림(Paradise)’을 포함한 총 10곡의 앨범 전곡을 공개, 한층 깊어진 S.E.S.의 음악적 감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음반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Remember’는 미디엄 템포의 팝발라드 곡으로 세 멤버가 직접 쓴 가사에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느낀 감정과 팬들에 대한 진심을 담았음은 물론, 해외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영어 버전도 수록해 기대를 더하며, ‘한 폭의 그림(Paradise)’은 다수의 S.E.S. 히트곡을 만든 SM 대표 작곡가 유영진이 작곡, 데뷔 시절 S.E.S.의 음악 스타일을 대표한 뉴잭스윙 장르로 완성시킨 만큼, 히트곡의 탄생을 예고한다. 또한 세련된 멜로디 라인과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그대로부터 세상 빛은 시작되고(The Light)’는 1989년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발표한 곡으로, 유영진과 유한진 작곡가가 R&B 발라드로 재해석, 웅장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으며, 포크 보컬 그룹 여행스케치 원곡의 ‘산다는 건 다 그런 게 아니겠니(Life)’도 S.E.S.의 보이스와 새로운 악기 구성으로 재탄생되어 색다른 느낌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Candy Lane’(캔디 레인)은 기타, 피아노, 브라스, 스트링이 만들어 내는 화려한 사운드가 특징인 크리스마스 캐롤송이며, ‘Birthday’(버스데이)는 트로피컬 하우스 리듬과 S.E.S.의 보컬이 조화를 이룬 트렌디한 댄스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한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 ‘My Rainbow(친구-세번째 이야기)’(마이 레인보우), 신디사이저와 일렉트로닉 피아노의 사운드가 몽환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R&B곡 ‘Hush’(허쉬) 등을 비롯, SM ‘STATION’을 통해 발표된 바 있는 S.E.S. 히트곡 ‘Love’의 편곡 버전 ‘Love [story]’(러브 [스토리])까지 신곡과 리메이크 곡이 어우러진 총 10 트랙으로 구성, S.E.S.만의 음악 색깔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S.E.S.의 스페셜 앨범 ‘Remember’ 음반은 1월 2일 발매된다.
디지털 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정민-김구라 열애설 제기` 예정화 악플 융단폭격…비난쇄도
ㆍ특검 조여옥 대위 출국금지…70만 원짜리 하숙집에서 300만 원 호텔로 옮긴 이유?
ㆍ`외부자들` 전여옥, `박근혜 우비사건` 전말 공개 "끝까지 미동도 안하더라"
ㆍ한국장학재단 채무자신고 31일까지 완료해야…안하면 과태료 100만원
ㆍ김구라 김정민 “둘 사이 그냥 친한 것이죠?” 황당 열애설에 초토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