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전인권 ‘걷고, 걷고’ 커버 / 사진제공=3HW
전인권 ‘걷고, 걷고’ 커버 / 사진제공=3HW
들국화 전인권이 ‘낭만닥터 김사부’ OST에 참여했다.

전인권은 28일 자정, ‘낭만닥터 김사부’ OST Part4 ‘걷고, 걷고(New Ver.)’를 기습 공개했다.

‘걷고, 걷고(New Ver.)’는 지난 2013년 발표된 곡이다. 27년 만에 원년멤버들이 조우해 내놓은 앨범이자, 한국 대중음악사를 수놓는 명반으로 꼽히는 들국화 리메이크 작품에 수록됐던 신곡으로 전인권이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았다. 전인권 밴드의 도전 정신에 어울리는 희망찬 가사와 거침없는 멜로디가 세련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이 제각각 소리를 내며 전인권의 날카롭고 깊이 있는 음색에 젖어 감동의 사운드를 빚어낸다.

‘낭만닥터 김사부’ OST를 통해 3년 만에 다시 깨어난 ‘걷고, 걷고(New Ver.)’에서 전인권은 청년에게 보내는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담아 멜로디를 편곡했으며, 희망찬 기운과 함께 애절한 마음을 담아 가창했다. 전인권의 전매특허인 폭발하는 에너지와 호소력 짙은 음색이 3년의 시간을 지나 더욱 단단해진 내공으로 돌아왔다.

특히 전인권이 직접 쓴 가사 중 “걷고 걷고 또 걷는다. 새벽 그대 떠난 길지나 아침은 다시 밝아오겠지”라는 절정 부분의 글귀는 열혈 의사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다룬 ‘낭만닥터 김사부’의 주제와도 어우러지며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드라마가 주는 감동의 여운이 ‘걷고, 걷고(New Ver.)’를 통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