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경 소비자대상] 인삼의 뿌리부터 열매까지 온전히 담은 홍삼 앰플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명작수’는 국내 최초로 인삼의 붉은 열매인 ‘인삼열매(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홍삼 앰풀 제품이다.

인삼열매는 인삼의 영양이 가장 풍부한 4년생일 때 7월 하순께 1주일간만 볼 수 있을 정도로 희귀하다. 사포닌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지만 수확량이 많지 않은 데다 재배 후 빨리 시들어 버리는 약점 때문에 그동안 제품화하기 힘들었다.

[2016 한경 소비자대상] 인삼의 뿌리부터 열매까지 온전히 담은 홍삼 앰플
아모레퍼시픽은 50년 이상 인삼을 중심으로 한방 연구에 나서면서 전통 약용식물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체계화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진생베리의 효능을 장기간 집중 연구한 끝에 제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진생베리의 유효 성분을 일정하게 추출해 과학적으로 표준화시키는 기술을 독자 개발한 것이다.

2013년 1월 국내 최초로 이를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명작수’를 선보이며 새로운 인삼 시장의 지평을 열었다. 명작수는 단시간에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의 천연 유효 성분을 최대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과 국내 최초 인삼의 붉은 열매인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앰풀형 홍삼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및 혈액 흐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두세 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갖고 있고,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은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

명작수는 출시 2년 만에 홍삼업계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보관 및 관리가 어려운 진생베리를 안정화시키는 ‘진생베리 추출물 표준화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명작수는 3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건강 개선에 적합하다.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효도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앰풀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하루에 앰풀 한 개를 편한 시간에 섭취하면 된다.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명작수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