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업텐션 우신, I.O.I. 소미 / 사진제공=SBS MTV ‘더쇼’
그룹 업텐션 우신, I.O.I. 소미 / 사진제공=SBS MTV ‘더쇼’
그룹 아이오아이(I.O.I)와 업텐션 양측 소속사가 각 멤버 우신과 전소미를 둘러싼 논란을 일축했다.

25일 SBS MTV ‘더쇼’ MC를 맡은 전소미와 우신의 크리스마스 기념 셀프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우신이 멘트를 하던 중 팔로 전소미의 신체 일부를 접촉했다는 것.

이에 ‘더쇼’ 측은 “현재 논란이 된 사항은 영상 각도 상 오해를 부른 해프닝”이라고 부인했다.

그럼에도 논란이 쉽게 가라앉지 않자 아이오아이 소속사 YMC, 업텐션 소속사 티오피 미디어 측 역시 각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YMC 측은 “촬영 당시, 담당 매니저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해당 영상을 다시 한 번 담당자와 전소미 양 우신 군에게 확인 결과 영상에서의 논란이 된 스킨십은 일체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현재 논란이 된 상황에 대해선 전소미 양 본인도 당황스러움과 추측성 댓글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고 밝혔다.

티오피미디어 측은 “우신 군도 공인으로서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언행에 좀 더 주의할 것을 약속했다”면서 “더 이상의 루머, 추측성 댓글 등으로 인한 오해가 없도록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팬 여러분께 불편함과 걱정을 끼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YMC·티오피미디어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MC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SBS MTV <더쇼> 크리스마스 영상과 관련하여 공지합니다.

촬영당시, 담당 매니저가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해당 영상을 다시한번 담당자와 전소미양 우신군에게 확인결과 영상에서의 논란이 된 스킨십은 일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논란이 된 상황에 대해선 전소미양 본인도 당황스러움과 추측성 댓글에 대한 우려를 표했습니다.
일각에서 제기한 의혹에 대해서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팬여러분들께 심려끼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신경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TOP Media 입니다.

SBSMTV 더쇼 크리스마스 영상과 관련해 말씀드립니다.

영상 촬영장에 있던 담당자들과 촬영 당사자인 우신군, 소미양 모두 영상에 대해 확인을 하였고,
논란이 되고 있는 신체적 접촉은 없었으며, 이 부분은 전소미양 본인과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촬영 도중 이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당황한 부분이 없었다는 점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우신군도 공인으로서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언행에 좀 더 주의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더 이상의 루머, 추측성 댓글 등으로 인한 오해가 없도록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팬 여러분께 불편함과 걱정을 끼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