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 스페셜 ‘앎’ / 사진제공=KBS
KBS 스페셜 ‘앎’ / 사진제공=KBS
KBS 스페셜 ‘앎’ 3부작이 방송된다.

삶과 죽음이라는 풀기 어려운 문제, 그 경계에 선 이들에게서 삶의 깨달음을 들어본다. KBS스페셜이 사랑하는 사람을 남기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내야 하는 고귀하고 슬픈 시간을 밀착했다.

KBS1는 ‘앎’ 3부작을 방송한다. 첫 번째 이야기는 ‘엄마의 자리’. 4기암 판정을 받은 젊은 엄마들의 1년을 기록했다. 이들은 암이라는 잔인한 선물을 받고, 아슬아슬한 생과 사의 경계를 살아가는 모습이 담길 예정.

이어 두 번째 이야기 ‘서진아 엄마는’은 인터넷 암환우 커뮤니티 ‘아름다운 동행’에서 ‘서진맘’이라는 ID로 활동하는 김정화 씨의 이야기다.

중학교 음악교사로 근무하던 2년 전 대장암 4기 진단을 받은 김정화 씨의 간절한 소망은 어린 아들 서진이가 초등학교에 갈 때가지 버티는 것. 그러나 2016년 여름, 병원에서는 김정화 씨의 치료에 손을 놓았다. 제작진은 가족의 사랑 속에서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한 그녀의 마지막 1년을 밀착했다. ‘가장 아름다운 마무리’의 감동이 시청자를 찾아온다.

세 번째 이야기는 ‘에디냐와 함께 한 4년’이다. 4년 전 제작진은 한국 최초의 호스피스, 갈바리 의원으로 향했다. 갈바리 의원의 원장수녀인 에디냐 수녀는 평생을 ‘죽음의 현장’에서 봉헌한 수도자였다. 제작진은 4년 동안 에디냐 수녀와 함께 삶과 죽음을 고민했다.

‘앎’ 3부작은 오는 22, 23일 오후 10시, 25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