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Mnet ‘믹스테이프’ / 사진제공=CJ E&M
Mnet ‘믹스테이프’ / 사진제공=CJ E&M
‘믹스테이프’가 올 한해 어떤 장르보다 사랑 받았던 힙합과 스테디 셀러 장르 발라드 편을 방송한다.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Mnet ‘믹스테이프’에서는 힙합 편과 발라드 편이 전파를 탈 예정.

먼저 개성파 힙합 신예들과 함께한 힙합 편에서는 래퍼 산체스가 MC 김진표를 소환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국내 힙합 씬의 ‘디스 문화’에 대한 열띤 토크가 오가던 스튜디오에서 산체스가 돌연 김진표를 향해 “너 나와!”를 외치고 이어 “김진표 선배님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었다”고 고백해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다는 것. 김진표를 무대 앞으로 불러 세운 산체스는 특유의 프리스타일 랩으로 선배 가수 김진표를 쥐락펴락한 것은 물론 산체스의 무대에 이상민이 무대 중앙으로 뛰어 나오기까지 했다는 후문이다. 산체스가 김진표에게 전한 메시지의 정체가 궁금증을 더한다.

또한 이어 방송되는 ‘발라드’ 편에서는 가수 테이가 발라드의 대부 윤상의 깐깐한 곡 감별에 반기를 들며 설전이 펼쳐진다. 윤상은 “이건 4비트 정통 발라드, 이건 발라드가 아니라 16비트 알앤비 장르다”며 칼 같은 발라드 기준을 주장하고, 이에 테이는 “선배님의 기준대로면 나는 발라드 가수가 아니다”라며 억울함을 토로한 것. 선후배 가수 사이에 불붙은 ‘발라드 토론’으로 촬영장이 후끈 달아올라 MC 김진표까지 나서 두 사람을 진정시키기 바빴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믹스테이프’ 제작진은 “첫 녹화는 장르별 음악에 대한 개개인의 취향과 더불어 심도 깊은 뮤직 토크가 이어져 그 어느 녹화보다 현장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미있는 음악 이야기는 물론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지션들이 깜짝 출연하는 취향저녁 뮤직 토크쇼 ‘믹스테이프’는 오는 23일 오후 6시에 첫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