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서비스에 대한 수입차 보유자들의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비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이 국산차 대비 길어 수입차 서비스의 아킬레스건으로 꼽혔다.

수입차 아킬레스건은? '서비스'

21일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1년간 자동차 서비스를 받은 국산 및 수입차 보유자 3만8,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서비스 예약 과정에서 수입차 평균 대기시간은 7.5일로 국산차(4.4일)에 비해 오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수입차 서비스 이용자의 72%가 예약 대기일로 '3일'을 꼽았고, 국산차 보유자는 20%만이 3일이라고 응답했다.

정비 시간에 대한 불만도 적지 않았다. 현장 정비의 경우 1시간 이내 완료율이 수입차는 35%로 국산차의 57%보다 낮았고, 정비 입고 시간도 수입차는 4.5일인 반면 국산차는 3.3일로 짧았다. 더불어 부품수급에도 수입차는 '4일 이상 기다렸다'는 비율이 52%로 국산차의 16%에 비해 세 배 가량 많았다.

무엇보다 서비스 전 과정에서 소비자의 불만은 '전화 예약'과 '부품 수급'이라는 게 조사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부품 수급은 국산차의 3배 가까운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점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수입차는 서비스 만족도 측면에서도 우수 회사와 미흡 회사 간 별 차이가 없어 수입차 전반의 부품 수급 원활 및 서비스 시간을 줄이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수입차 아킬레스건은? '서비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알파로메오 2018년 국내 진출, 판매사들 "글쎄"
▶ 디젤 엔진, 48V 하이브리드로 소비자 잡나
▶ 국토부, 한국지엠 및 포드 9,021대 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