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을 해외로 파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그룹은 서울 계동사옥 대강당에서 협력기관 대표 및 대학생 봉사단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발대식'을 가졌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글로벌 청년 인재 육성, 국가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지난 2008년에 창단한 국내 최대 대학생 해외 봉사단이다. 도움이 필요한 세계 각지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각 500명 규모의 봉사단원을 파견한다.

이번 18기 봉사단원 500명은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베트남, 라오스, 인도, 중국 4개 국가, 총 6개 지역으로 파견된다. 약 2주간 세계 문화유산 보전, 학교 및 주택 건축, 교통안전 및 공학 교육, 환경보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시간도 갖는다.

현대차그룹은 청년봉사단 모집 시마다 사회공헌과 봉사활동에 대한 의지와 함께 팀워크 능력, 도전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단원을 최종 선발하고 있다. 특히 기초 생활 수급권자, 교통사고 유자녀 등 취약계층에게 가산점을 부여해 단원을 선발해왔다. 선발된 인원 전원에게는 항공비, 현지 체재비 등 모든 비용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청년봉사단’ 18기 발대식 열어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알파로메오 2018년 국내 진출, 판매사들 "글쎄"
▶ 디젤 엔진, 48V 하이브리드로 소비자 잡나
▶ 국토부, 한국지엠 및 포드 9,021대 리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