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아이돌마스터.KR,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의 한국작품 결정! / 사진제공=IMAX
아이돌마스터.KR,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 최초의 한국작품 결정! / 사진제공=IMAX
사전제작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이하 아이돌마스터.KR)’(극본 신혜미 원영실, 연출 송지원)이 전 세계 200여개국의 시청자들과 만난다.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의 ‘OTT(Over the Top)’ 플랫폼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가 이달 중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60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 내년에는 세계 200여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아이돌마스터.KR’이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Amazon Original Series)’ 최초의 한국작품으로 결정돼 2017년 상반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포맷과 콘텐츠로 무장한 ‘아이돌마스터.KR’이 영미권과 일본을 넘어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는 ‘아마존 비디오’ 최초의 한국 작품으로 결정되었다는 것에 드라마계와 IT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이에 ‘아이돌마스터.KR’은 내년 상반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나기 위해 촬영에 한창이라고. 더불어 드라마를 위해 결성된 ‘리얼걸프로젝트(유키카, 예은, 지슬, 소리, 영주, 수지, 하서, 지원, 재인, 민트)’는 지난 8월 첫 싱글 곡 ‘꿈을 Dream’ 공개를 시작으로 ‘엠카운트다운’, ‘인기가요’, ‘열린음악회’ 등 음악 프로그램에도 출연, 실제 걸그룹 활동을 병행하고 있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얼걸프로젝트’는 지난 주말, 일본 나가노현 나가노시에서 주일한국대사관이 주최한 ‘제2회 한일문화캐러밴’에 게스트로 출연해 한일문화교류에 앞장섰으며 일본 최대 쇼핑사이트이기도 한 아마존 일본 본사를 방문, 각 부문의 스태프들과 인사를 나누고 드라마의 성공을 함께 기원하기도 했다.

이처럼 ‘아이돌마스터.KR’은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스토리로 드라마계의 새 지평을 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드라마의 입지를 폭넓게 다지는데 견인차 역할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사전제작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은 일본 반다이남코의 유명 아이돌 육성게임인 ‘아이돌마스터’ 시리즈를 원안으로 한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연습생 역할은 실제 오디션으로 출연자를 뽑았으며 각자의 실제 캐릭터를 반영한 대본상의 배역을 맡아 아이돌로 성장하는 과정과 활동을 드라마로 담아낸다. 프로듀서 강신혁 역에는 성훈이, 엔터테인먼트 사장 역할에는 박철민이 캐스팅됐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에서 내년 4월 전 세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영되며, 국내 방송 편성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여기에 이미 계약이 체결된 소후(SOHU)의 중국시장까지 규제가 완화된다면 전 세계에서 동시 방영되는 최초의 한국 드라마가 될 전망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