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화랑’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화랑’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첫 도전부터 합격이었다. 박서준이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였다.

지난 19일 첫 방송된 KBS2 ‘화랑(花郞)’에서 박서준은 개처럼 사납고 새처럼 자유로운 천민 무명으로 등장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삶에 대한 미련도 기대도 없는 무명은 자신에게 시비를 거는 패거리들을 귀찮게 여겨 무시하지만, 불의를 보면 단박에 눈빛을 바꾸고 거침없이 응징하는 인물이다. 중요한 선택 앞에서는 주령구(14면체 주사위)를 하늘로 던져 그 결과대로 행하는 엉뚱함도 지닌 예측불가 매력의 캐릭터다.

박서준은 무명 캐릭터를 맞춤옷을 입은 듯 완벽히 소화했다. 첫 사극 도전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안정적인 대사 처리와 세밀한 표정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또한 누더기 의상에도 숨겨지지 않는 우월한 비주얼, 능청스러운 말투, 두둑한 배짱을 지닌 무명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박서준은 상대 배우와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극을 제대로 이끌어 나갔다. 극 중 절친 막문(이광수)과 티격태격 이어가는 찰진 대사는 물론, 아버지도 찾고 신분도 찾겠다고 나선 막문을 물심양면 돕는 각별한 우정까지 훈훈한 절친 케미를 선보였다. 또한 적에게 쫓기던 무명은 술에 취해 비틀거리는 아로(고아라)를 구하게 되고, 운명 같은 첫 만남을 통해 로맨스까지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박서준은 무명과 혼연일체 된 모습으로 극을 이끌어갔다. 기존 작품에서 댄디한 외모에 쿨하면서도 순애보적인 사랑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박서준은 장발, 허름한 옷으로 비주얼부터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였다. 무엇보다, 변신의 귀재답게 첫 사극 도전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은 액션 연기와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발산하며 ‘新사극킹’ 등극을 예고했다.

한편 ‘화랑’은 1500년 전 신라 수도 서라벌을 누비던 화랑들의 열정과 사랑, 성장을 그린 청춘 사극. 월화극 2위(시청률 6.9%)로 순조로운 항해를 시작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