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엑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엑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EXO)의 겨울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새 음반이 베일을 벗는다.

엑소는 19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016 겨울 스페셜 음반 ‘포 라이프(For Life)’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단편 영화 스타일의 감각적인 영상으로 구성된 타이틀 곡 ‘For Life’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할 예정이다.

‘For Life’는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연주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이다. 가사에는 평생 한 사람만 바라보겠다는 로맨틱한 내용을 담아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 만큼, 연말 가요계를 다시 한번 엑소표 발라드로 물들일 전망이다.

또 ‘폴링 포 유(Falling For You)’는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보컬과 어쿠스틱 드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R&B 팝 장르의 곡으로, 하얗게 내리는 눈이 돼 사랑하는 이에게 닿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왓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What I Want For Christmas)’는 팬들과 맞이하는 다섯 번째 겨울을 기념함은 물론,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가사에 담아 감동을 선사하는 R&B 발라드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하루의 전부가 된 이성을 향한 강렬한 랩이 특징인 퓨전 힙합 장르의 ‘투앤티 포(Twenty Four)’, 연인이 있어 따뜻했던 지난 겨울에 대한 회상과 꿈속에서라도 다시 한번 그 순간을 느끼고 싶은 애틋함을 가사로 표현한 업템포 팝 R&B 장르의 ‘윈터 히트(Winter Heat)’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5곡을 수록, 한층 풍성해진 엑소만의 특별한 겨울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