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김현수 / 사진=JTBC ‘솔로몬의 위증’ 캡처
김현수 / 사진=JTBC ‘솔로몬의 위증’ 캡처
‘솔로몬의 위증’ 배우 김현수가 정의로운 10대 걸크러쉬 캐릭터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JTBC 새 금토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서 김현수는 똑똑하고 당찬 캐릭터 고서연으로 분했다.

고서연은 예쁜 얼굴에 우수한 성적을 자랑할 뿐 아니라 약한 자에게 약하고 강한 자에게 강한 ‘강강약약’ 사이다를 선사해 ‘갓서연’으로 불리는 인물. 같은 반 친구의 갑작스러운 죽음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교내재판을 이끌게 된다.

첫 회에서부터 고서연은 ‘갓서연’의 면모를 발휘했다. 서연은 손목에 압박 붕대를 감고 공부를 할 정도로 우등생다운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우혁(백철민)과 소우(서영주)의 싸움에 끝까지 무관심한 다른 아이들과 달리, 죄책감을 느끼고 진술서를 작성하는 등 정의로운 행동을 하기도 했다.

특히 서연은 준영(서지훈)과 함께 소우의 시신을 처음 발견,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이후 준영이 부모님과의 불화로 힘들어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 서연은 자살을 시도한 준영을 찾아가 위로하기도 했다. 서연은 “시험칠 때 한 두 문제 풀고 점수 아는 거 아니잖아. 그러니까 아직은 모르는 거야. 우리가 몇 점짜리 인생인지는 모르는 거야.”라며 10대이기에 가능한 현실적인 충고로 준영을 다독였다. 뿐만 아니라, 1회 엔딩에서는 ‘이소우는 최우혁에게 살해당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받으며 본격적인 사건 전개를 예고했다.

첫 방송에서 김수현은 ‘갓서연’의 똑부러지는 면모와 정의감은 물론, 친구의 죽음으로 충격에 휩싸인 모습까지 고서연 캐릭터의 폭넓은 감정 변화를 안정감 있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솔로몬의 위증’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