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유이 / 사진제공=플레디스
유이 / 사진제공=플레디스
배우 유이가 ‘2016 그리메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자연기자상을 수상했다.

유이는 지난 1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홀에서 개최된 ‘2016 그리메상 시상식’에서 MBC ‘결혼계약’으로 최우수 여자연기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MBC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미실 아역으로 출연하며 첫 연기 도전 이후 수많은 드라마에서 꾸준히 연기자의 커리어를 쌓아간 유이는 올해 3월 방영된 드라마 ‘결혼계약’에서 다양한 감정과 상황에 몰입한 연기로 보는 이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감성연기의 정점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부터 방영된 ‘불야성’에서도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욕망녀 역할을 맡아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2016 그리메상 시상식’에서의 최우수 여자연기자상 수상은 연기자로서 한 단계씩 밟아온 유이의 인생에 큰 의미가 있다. 이 상은 촬영감독들의 투표로 직접 선정된 상이기에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이에 드라마 속 캐릭터에 몰입해 그 역에 온전히 집중하고 있는 연기자 유이의 노력과 성장에 눈길이 가며 앞으로 그녀의 연기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그리메상은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KTPA)에서 1993년 제정한 상이다. 그리메상 연기자 부문은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연기자 중 가장 뛰어난 연기력과 좋은 이미지를 가진 연기자를 촬영감독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된다.

한편, 유이는 MBC 월화드라마 ‘불야성’에서 욕망녀 이세진 역을 맡아 열연 중에 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