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웹드라마 ‘손의 흔적’ 포스터 / 사진제공=뿌리깊은나무들
웹드라마 ‘손의 흔적’ 포스터 / 사진제공=뿌리깊은나무들
인기웹툰 ‘손의 흔적’이 웹드라마로 변신, 2017년을 여는 네이버 첫 번째 웹드라마로 나선다.

15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서는 웹드라마 ‘손의 흔적’ 제작발표회(원작 유성연, 연출 방상연)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극을 연출한 방상연 PD와 류화영, 신재하가 참석했다.

‘손의 흔적’은 타인의 메신저 대화를 엿볼 수 있는 휴대폰 어플을 손에 넣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릴러다. 방 PD는 “가볍지만 마냥 코미디는 아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는 방식은 진중하지만, 시청자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려고 했다”며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손의 흔적’은 시즌제로 공개되는 독특한 형태의 웹드라마. 3개의 시즌으로 나뉘며, 각기 다른 스토리와 다채로운 재미가 담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모든 시즌에는 류화영이 주연으로 나선다. 매 시즌마다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시즌1에서는 남자들의 로망인 공대여신으로, 시즌2에서는 걸그룹 연습생으로, 마지막 시즌3에서는 무당으로 변신하는 것. 이에 류화영은 “감사하게도 배역이 3가지나 된다. 많은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게 돼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신재하는 시즌1에서 류화영을 짝사랑하는 복학생을 연기한다. 그는 “류화영과 동갑이다. 얘기도 잘 통해 소통하며 즐겁게 찍었다”고 회상했다. 또 극중 짝사랑을 연기하는 것에 대해 “실제 나와는 다르다”며 “나는 좋아하는 여성에게 먼저 다가가려고 하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두 사람이 활약할 시즌1은 다른 사람의 SNS를 훔쳐볼 수 있는 어플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류화영과 신재하는 SNS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털어놓기도 했다. 두 사람 모두 SNS에 대해 “팬들에게 나를 보여주는 수단”이라고 입을 모았다. 류화영은 “내가 살아있음을 알리는 방법이다. 항상 작품을 하는 것이 아니니 팬분들이 나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 같다”라며 이유를 설명했다.

류화영과 신재하에 대한 방 PD의 칭찬도 이어졌다. 그는 “류화영은 보석 이전의 원석이다. 좋은 빛을 주면 다양하게 반사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에 ‘손의 흔적’을 찍으며 환경이 열악했는데, 그럼에도 잘 빛났다”고 덧붙였다.

또 방 PD는 신재하에 대해 “정확하고 스마트한 배우”라고 말했다. 그는 “신재하는 감독을 긴장시키는 배우다. 연출자 입장에서 ‘이 정도면 괜찮다’고 만족을 하는데도, 신재하는 부족한 부분을 집어내 다시 연기를 한다”고 설명했다.

‘손의 흔적’은 오는 2017년 1월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