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VAV ‘겨울잠’ 컴백 / 사진제공=AQ엔터테인먼트
VAV ‘겨울잠’ 컴백 / 사진제공=AQ엔터테인먼트
그룹 VAV가 겨울 시즌송으로 돌아왔다.

15일 정오 VAV(에이스, 바론, 제이콥, 세인트반, 겨울)가 ‘겨울잠(히어 아이 엠)’을 발매했다. VAV 멤버들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작업으로 오랜 시간 VAV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선사하는 선물 같은 앨범이다.

새 싱글 ‘겨울잠(Here I am)’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로 재즈풍의 팝스러움까지 더해져 음악으로 겨울을 새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특히 포근한 사운드의 E.PIANO와 섬세한 피아노선율이 가미된 힙합 기반의 비트로 구성되어 추운 겨울을 크리스마스처럼 풍성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떠나간 여인을 기다리는 시간을 ‘겨울잠’에 빗대어 표현한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을 겨울이라는 계절을 통해 추억을 되새기며 기다림이라는 애절한 마음을 가사에 표현했다. 특히 ‘네가 오는 그 소리에 겨우 이제 깊고 깊은 잠이 깨는 걸’이라는 가사로 끝이 보이지 않던 겨울잠이 네가 오면서 끝이 난다는 간절함과 애틋함을 노랫말에 담아냈다.

‘겨울잠’은 비욘세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 DQ가 작업에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으며 작곡에는 라이언 전의 프로듀싱 팀, ‘마켄’ 소속의 환상듀오 DJ ‘ZAYDRO’, ‘RHEAT’가 함께 참여해 리얼 사운드를 담아 곡의 풍성함을 더했다. 지코, 박재범, 소녀시대 등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이기백 감독이 참여해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지난 앨범부터 잠시 팀 활동을 중단했던 멤버 샤오의 스페셜 참여로 팬들에게는 더욱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 앨범이다.

한편, 겨울 시즌송으로 돌아온 VAV의 ‘겨울잠’은 1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