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의 `퀸` 엄정화가 8년 만에 가수로 돌아온다. 엄정화는 15일 오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및 엄정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정규 앨범의 첫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의 첫 베일을 벗었다. 공개된 이미지 속 엄정화는 강렬한 메이크업에 화려한 장식을 더해 카리스마와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묘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특히 매번 파격적인 콘셉트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엄정화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이 여전함을 증명하며, 다시 한 번 가요계에 큰 자취를 남길 엄정화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게 한다. 엄정화는 27일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26일 SBS `2016 SAF 가요대전`을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이 무대를 통해 엄정화의 신곡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으며, 그 동안 엄정화가 걸어온 발자취를 기념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엄정화의 이번 정규 앨범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와 손을 잡고 작업을 진행해왔으며, 브라운아이드걸스의 ‘LOVE(러브)’, ‘Abracadabra(아브라카다브라)’, 가인의 `Carnival(카니발)`, ‘피어나’, ‘Paradise Lost(파라다이스 로스트)’, 아이유의 ‘좋은 날’, ‘너랑 나’, ‘분홍신’ 등을 기획한 조영철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또한 가수 윤상, 이효리가 작업에 참여하는 등 실력파 동료 뮤지션들과의 협업을 통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엄정화는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과 파격적인 콘셉트, 화려한 퍼포먼스로 국내 명실상부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인정받아왔으며, `몰라`, `Poison(포이즌)`, `초대`, `배반의 장미`, `Festival(페스티벌)`, `다가라`, `D.I.S.C.O` 등의 수 많은 메가 히트곡들을 남기는 등 1990년대와 2000년대 한국 대중음악계에 큰 업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엄정화는 데뷔 때부터 연기 활동도 꾸준히 병행해오며 가수와 배우로서 모두 성공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대표 사례로도 손꼽힌다. tvN `마녀의 연애`, KBS2 `아내` 등의 드라마와 영화 `오로라 공주`, `해운대`, `몽타주` 등 폭넓은 필모그래피와 안정된 연기력으로 배우로서의 입지도 탄탄히 다져왔다. 한편, 엄정화의 새 정규 앨범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미스틱과 엄정화의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 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美 1년 만에 0.25%p 금리인상…본격적인 `돈줄 죄기`
ㆍ`런닝맨` 하차 김종국-송지효 "내 인생의 한 부분…제작진과 동료는 살붙이"
ㆍ`런닝맨` 김종국 송지효 하차 `잡음`…"일방적 통보..기사로 알았다"
ㆍ최순실 녹음파일 공개, `고원기획` 함구 지시… "조작으로 몰아야"
ㆍ뉴욕증시, 미 금리인상 가파른 속도 우려에 일제 하락…다우 0.60%↓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