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알약 하나로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식사할 때 진풍경이 벌어지는데 혹시 이런 모습도 본 적이 있지 않은가? 어느 누구는 음식 사진을 찍는가 하면 다른 이는 그를 기다린다. “뭐 그런 걸 찍냐”고 하는 사람도 있고 테이블에 미용 알약을 소리 없이 올려놓는 사람도 있다.

예전에는 겉으로 바르는 스킨케어만이 전부였는데 요즘에는 속에서 에너지를 채워주는 이너뷰티 아이템이 통용되면서 이러한 풍경도 볼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아직 제품이 꺼림칙해 못 믿는 사람들도 더러 있다.

관심이 있었지만 먹기가 망설여진다거나 좀 더 공부해보고 싶었다면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너뷰티 제품과 관련한 여러 오해와 질문을 모으고 답해봤다.

Q. 일반 약국보다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약이 더 믿을 만한가요?
A. 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은 미용 효과로서의 테스트를 거친 것이므로 일반 약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용 전문성이 강해 믿을만하다. 미용 효과를 목적으로 약국 제품을 직접 선택해 알아보고 구매하려면 헬스 케어의 고수가 돼야지만 가능할 것이다.

Q. ‘디톡스’ 기능이 있는 약은 ‘설사약’으로 이해하면 되나요?
A. 설사약이 디톡스 제품이 아닌 것과 같이 디톡스 제품도 설사약이 아니다. 디톡스 건강 식품은 장을 청소해주고 장의 병변 확률을 낮춰주며 설사, 복부팽창을 예방할 수 있다. 변비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 강화를 통해 노화 방지 효과도 볼 수 있다. 디톡스 제품은 유행하는 상품이나 홍보가 아니라 좋은 품평으로 유명한 정품 브랜드를 선택해 구매할 것.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알약 하나로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Q. 스피룰리나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나요?
A. 그렇다. 스피룰리나는 천연 알칼리성 식품이며 다량의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철, 아연, 칼슘, 마그네슘, 칼륨, 각종 비타민,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항암물질인 남조소를 함유하며 세포 노화를 방지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간을 보호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장 기능을 개선해준다.

Q. 포도씨에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나요?
A. 포도씨가 자외선을 직접적으로 차단할 수 있지는 않지만 항산화 물질 ‘프로사이아니딘’을 함유해 자외선 차단 및 광노화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폴리페놀류이며 수용성인 프로사이아니딘은 체내에서 자체적인 합성이 불가능하며 체내 72시간 동안 유지된다.

Q. 화이트닝 알약을 먹으면 정말 하얘지나요?
A. 이너뷰티,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 이 세 박자를 모두 맞춰야 한다. 비타민C, 비타민E, 포도씨, 프로폴리스 등과 같은 성분은 멜라닌 호르몬을 조절하거나 티아미나아제(비타민B 분해) 활성을 억제할 수 있다. 피부톤 불균형, 칙칙함, 피부 늘어짐, 광노화 등 현상을 개선할 수 있어 피부톤을 밝히고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다.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알약 하나로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Q. 비타민은 어떤 효과가 있나요?
A. 비타민에는 수십 가지 종류가 있지만 뷰티 케어 분야에 사용되는 것은 10가지 정도다. 비타민 C, E, B는 피부를 탱탱하게 가꿔주고 피부톤을 균일하게 개선해준다. 프리라디칼(활성산소)에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해준다.

Q. 비타민 복용 시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① 비타민, 이너뷰티 제품은 술과 함께 섭취하면 절대 안 된다.
② 비타민과 식물성 성분은 상호 보완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두 가지 성분이 합쳐진 제품을 섭취할 수도 있다.
③ 해산물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어류’ 콜라겐을 함유한 이너뷰티 제품을 주의해야 한다.
④ 임신, 수유 기간이거나 현재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섭취하지 말 것.
⑤ 어유 및 지용성 비타민(A, E)은 장기 복용 시 인체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섭취 기간을 1년을 넘기지 말 것.
⑥ 제품은 설명서에 표기된 복용방법을 따라야 한다. 복용량을 자체적으로 늘리거나 줄여서는 안 된다.
⑦ 제품마다 적절한 때에 복용해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비타민, 유지 성분과 지용성 성분은 식후 복용해야 한다. 잘못된 시간에 복용하면 불면증, 배탈 등을 일으킨다.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알약 하나로 아름다워질 수 있을까?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뷰티 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